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글 사 랑 방/별 자 리 방

!!물고기자리!!(2월 23일 ~ 3월 24일)

연이v 2009. 6. 6. 23:57
반응형
SMALL


★물고기자리Ⅰ 영혼의 주간 2월 23일 - 3월 2일

물고기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영혼’이다. 인간생에서는 70대 후반의 나이에 비유된다. 인생의 황혼에 다다른 이 시기에 사람들은 좀 더 높은 가치와 영적인 목표를 생각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종교가 중요한 의미로 다가오며, 또 어떤 사람은 종교 대신 높은 이상에 몰두한다. 이미 평균수명 이상을 살았다는 걸 알기에 예전에 몰랐던 인생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매년, 매달, 매주, 매일이 특별한 선물로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삶을 하나의 짐으로 여기면서, 육신으로부터 해방되기를 소망한다.
물고기자리Ⅰ을 구성하는 날들은 기쁘든 슬프든 지금 이순간을 온전히 껴안지만 또한 과거와 미래를 좀 더 의미심장한 눈으로 응시하는 노인을 상징한다. 이 시기가 되면 인생의 의미에 대한 자각이 높아지고, 숭고한 가치를 위해 희생하게 되며, 사후의 생이나 윤회를 믿게 되고, 때로는 삶에 대한 변하지 않는 열정으로 영원한 젊음을 갈망한다.

영혼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답게 그는 인생의 영적인 면에 큰 가치를 둔다. 그렇다고 돈 버는 일이나 사업을 등한시한다거나 그런 쪽의 능력이 부족하다는 얘기는 아니다. 예술, 금융, 종교, 행정 등 어떤 분야에서도 일할 수 있다. 다만 어떤 일을 하든 헌신적이며 이상주의적이다. 육체적인 힘이 부족한 것도 아니며, 맛있는 식사나 황홀한 섹스에 무관심한 것도 전혀 아니다. 사실 영적인 가치와 세속적인 태도의 결합이야말로 물고기자리Ⅰ 성격의 핵심이다. 물고기자리Ⅰ이 볼 때 영성이라는 것은 일상과의 인연을 끊는 금욕적인 태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영혼은 주변의 일상에 깃들어 있다고 생각하므로, 세속적인 관심을 버릴 필요가 전혀 없다.
물고기자리Ⅰ의 또다른 특징은 생동감이다. 그는 기운이 넘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 실제 나이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젊은 마인드를 갖고 있다. 또한 그는 자신의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며, 건강제일주의자를 자청한다. 그에겐 건강한 신체가 아주 중요한데, 오래 살고 싶어서이기도 하지만 또한 사는 동안만이라도 삶의 질을 높이고 싶기 때문이다. 그는 선한 일을 하고 싶다는 욕망이 강하다. 나중에 좀 더 좋은 환경이나 세상에서 생을 마감하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환경을 망가뜨리거나 재난을 초래하는 행동은 그냥 참고 보아넘기지 못한다.
인간적이고 감정이입을 많이 하는 물고기자리Ⅰ이지만 의외의 면도 있다. 본인도 잘 의식하지 못하지만 사실 그는 자신이 주위 사람들보다 한수 위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잠재의식 때문에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맺지 못하며 피상적인 차원에만 머무른다. 더 나쁜 경우엔 세상에 대해 부정적이고 냉소적인 태도까지 갖게 된다. 모든걸 다 안다는 식의 태도는 사람들로서는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이며, 결국은 분노를 산다. 어쩌면 관계를 거부당하는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실수를 인정하고 제안이나 비판에 대해 마음의 문을 열어야만 인생의 숭고한 의미를 찾는 것도 가능해진다. 가족이나 친구와 깊은 교감을 나누는 것. 이것은 물고기자리Ⅰ에게 핵심적인 욕구이다. 혼자 사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것은 물고기자리Ⅰ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다.
부부관계에서 가장 큰 문제는 감정이 자꾸만 무뎌진다는 점이다. 물론 여전히 성실하고 헌신적이겠지만 감정은 다른 문제다. 게다가 그의 계속되는 요구는 주위 사람들을 숨막히게 한다. 정말 물고기자리Ⅰ은 보조를 맞추기 힘든 사람이다. 상호독립이나 ‘개방적인’ 결혼에 대한 신념을 피력하기도 하는데, 착각도 유분수다. 사실 물고기자리Ⅰ이야말로 소유욕과 질투심이 강한 타입인 것이다.
물고기자리Ⅰ은 기대, 개념, 관념의 세계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매일매일의 단순한 책임들을 기꺼이 받아들이는데, 그렇게 함으로써 지금 여기에 뿌리내리게 된다.


물고기 자리1의 강점: 영적인, 감각적인, 투명한
물고기 자리1의 약점: 감정적인, 무책임한, 파멸적인

물고기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때로는 공격적일 필요가 있다. 일상적인 일들을 계속하며 자신 뿐아니라 남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도 주의를 기울여라. 스스로를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고립을 자초하는 태도이다. 높은 자각을 이루고 싶다고 해서 일상의 책임들을 등한시해서는 안된다.

물고기자리Ⅰ유명인들
엘리자베스 테일러, 미하일 고르바초프, 게오르그 프리드리히 핸델, 피터 폰다, 엔리코 카루소(이탈리아의 테너가수), 조리 해리슨, 존 어빙, 조안 우드워드, 랄프 네이더, 존 스타인벡, 해리 벨라폰테, 다이나 쇼어(미국의 여성가수), 안철수


★물고기자리Ⅱ 고독한 사람의 주간 3월 3일-10일

물고기자리Ⅱ의 중심이미지는 ‘고독한 사람’이다. 인간생으로 보면 80세라는 장엄한 나이에 도달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인간은 자연과 하나됨을 느끼지만 또한 인간세계로부터 점점 고립된다. 많은 친구들, 그리고 인생의 반려자가 그를 남겨둔 채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아주 괴로운 시기이다. 삶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갖기 힘들다. 어떤 이들은 이제 편안하게 삶을 마무리하기를 소망하지만, 또 어떤 이들은 이 세상의 구속으로부터 놓여나 새로운 자유를 얻은 기분이다.
물고기자리Ⅱ는 자기만의 고립된 세계에서 살려는 경향이 있다. 마음 뿐 아니라 실제생활에서도 그러하다. 예를 들어 그의 집은 세상으로부터의 은신처 역할을 하며 아무나 함부로 들어갈 수가 없다. 좀 더 건강한 물고기자리Ⅱ라면 자신의 직업과 사생활에 똑같은 무게를 둘 것이다. 한편 물고기자리Ⅱ 중에서도 균형감각이 부족한 사람들은 필요 이상으로 스스로를 고립시키게 된다.
그는 천박한 것을 본능적으로 혐오한다. 목소리 크고, 공격적이며, 나서기 좋아하는 사람들을 신뢰하지 않으며 또한 감성이 결여된 동료와는 함께 일하지 못한다. 그렇다고 추진력이나 야망이 부족하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에게는 ‘지금 어떤 일이 벌어졌나’보다는 ‘어떤 방식으로 그렇게 되었나’가 더 중요하며, 그러므로 결과가 수단을 정당화할 수는 없다. 그의 행동에는 일종의 고상함과 우아함이 깃들어있다. 그리고 스포츠, 춤 같은 육체활동에 익숙하다. 그는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대단히 숭배하는데, 특히 미인과 아름다운 그림에 약하다.
그는 살아가는 동안 적어도 한가지 이상의 심각한 상처를 경험하는데, 육체적인 부상이나 병일 수도 있고, 불시에 찾아온 부모나 친구의 죽음일 수도 있다. 때로는 아무런 경고도 받지 못한 채 그러한 재난을 당하지만, 아무리 어려운 일을 겪어도 곧 훌훌 털고 일어나는 성격이다. 흔히 쉽게 죽지 않는 고양이를 가리켜 ‘아홉개의 목숨을 갖고 있다’고 말하는데, 물고기자리Ⅱ가 바로 고양이다. 그리고 아마 그 중 몇 개의 목숨은 이미 써버렸을 것이다.
물고기자리Ⅱ는 외로운 것과 혼자 있는 것의 차이를 잘 안다. 그는 자주 혼자이지만 그렇다고 외롭지는 않다. 그의 가장 좋은 친구는 바로 자신이다. 좋은 책이나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몇시간, 며칠을 혼자 지내도 외롭지 않으며 대화를 나눌 친구도 필요치 않다.
가장 큰 위험은 약물, 술, 섹스에 습관적으로 의지하거나 심하게 중독되는 것이다. 한편 황홀한 경험, 영적인 통찰력, 감정의 희열은 놀라울 정도로 강렬하며 보람이 있다. 물고기자리Ⅱ은 종종 지고의 체험을 갈망하는데, 너무 집착하지만 않는다면 그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다
물고기자리Ⅱ에겐 친구가 별로 없지만, 만약 있다면 아주 친밀하고 충실하다. 그는 대규모 가족모임이나 이벤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친밀함은 그의 적성이다. 배우자, 친구, 연인, 혹은 소중한 가족과 친밀함을 나누는 것이야말로 가장 소중하다. 지극히 사적인 교류가 그의 강점이며, 슬픔도 기쁨도 함께 나누는 것이 행복의 결정적인 요소이다.
사랑을 할 때 즐기거나 감상하는 능력이 남들보다 뛰어나기 때문일까? 혹은 육체의 즐거움에 대한 유혹에 별다른 거부감이 없기 때문일까? 아무튼 그는 아름다운 얼굴, 육감적인 목소리, 매혹적인 몸매에 남들보다 더 쉽게 걸려든다. 일단 누군가에게 빠져들면 그 중독성은 알코올이나 약물보다 더 심각하다. 그는 질투에서 증오까지 온갖 종류의 고통을 경험하는데, 그러나 일단 거기서 놓여나고자 결심했다면 이별에 대한 불안감으로 더 괴로울 것이다.

물고기자리2의 강점: 숭고한, 친밀감을 주는, 우아한
물고기자리2의 약점; 은둔하는, 실망하는, 고통받는

물고기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가치관에 있어 현실성을 잃지않도록 노력하라. 여러 가지 형태로 도피의 유혹을 느끼겠지만 잘 극복하라. 한편 세상으로 향하는 창을 열어두어라. 신뢰받고 인정받기 위해 계속 노력하라. 하지만 또한 자신을 보호할 사람은 자기자신임을 기억하라. 사회적 지위가 향상되면 어떤 일은 좀 더 쉬워질 것이다. 당신의 고통은 누구나 다 겪는 것이며,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이다.

물고기자리Ⅱ 유명인들
알렉산더 그래함 벨, 재키 조이너-커시(미국의 육상선수) , 가브리엘 가르시아-마르께스, 미켈란젤로, 아이단 퀸(미국의 영화배우), 피에트 몬드리안, 로자 룩셈부르크, 시라노 드 벨쥬락, 윤복희


★물고기자리Ⅲ 댄서와 몽상가의 주간 3월 11일-18일

물고기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댄서와 몽상가’이다. 이 시기는 인간의 생을 마감하는 때로서 이제 지구에서의 삶은 종말을 고한다. 거대한 바퀴는 결국 하나의 원으로 완성된다. 지금 막 지구를 떠나는 그는 이 세상의 아름다움을 어느 때보다 깊이 느끼지만, 또한 피안의 세계에 강하게 이끌린다. 고통스럽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감정들이 잇달아 밀려든다. 관대함부터 기대감, 즐거운 흥분까지.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을 넘어서는 경험이 찾아오며, 거기에 대해 어렴풋이 인식하게 된다. 결국 현재와 과거를 육체에 남겨둔 채, 정신 혼자서 꿈의 세계로 진입하며, 영혼은 계속해서 춤을 춘다.
물고기자리Ⅲ을 구성하는 날들은 내세로의 존재이전을 시작하는 한 인간을 상징한다. 직관력과 영감을 개발하고, 피할 수 없는 운명에 맞서며, 영적으로 깨달음을 얻고, 부활을 기다리며 이생을 마감하는 것이 거쳐야할 과정들이다.
원래 철학적인 물고기자리Ⅲ은 복잡한 인간의 사상과 우주의 경이를 명상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그의 정신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신비의 영역을 자유롭게 배회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인생의 의미가 궁금해지기 시작하며, 때로는 일생동안 답을 찾으려 노력한다. 그의 직업이나 생활방식도 바로 이러한 의문에서 출발한다.
생각은 몽상적이지만, 한편으로 아주 실제적이며 전문기술이나 과학적 지식 또한 뛰어나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곧바로 개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는 타인의 삶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며, 실제로도 그렇게 한다. 때로는 너무 깊이 개입하는 바람에 물러서야할 때를 놓치기도 한다.
그는 아주 현실적이고 실용적이어서 심지어는 평범하게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그가 이뤄내는 것들은 거의 기적에 가깝다. 기적을 믿지 않지만, 실제로는 기적을 만들어내고 경험한다. 댄서와 몽상가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에겐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상들이 나타난다. 어린시절에는 천리안이나 텔레파시 같은 능력를 보여주기도 한다. 만약 주위 사람들이 그의 초능력을 경시하거나, 비웃거나, 억누르려 한다면 그는 위험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자신의 능력을 부인하고 감춘다.
물고기자리Ⅲ의 주위 사람들은 그가 이상하고 특이하다는 걸 금방 알아챈다. 그건 좋은 점일 수도 나쁜 점일 수도 있는데, 만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진다. 어떤 물고기자리Ⅲ은 자기중심적 이며, 어떤 물고기자리Ⅲ은 무기력한 분위기를 풍긴다. 하지만 두 타입 모두 자신이 어디에 있든, 직장에 있든 집에 있든, 거기가 가장 안전한 장소라는 사실을 깨닫고 만족스러워한다. 하지만 그의 인생은 심하다 싶을 정도로 운명에 지배된다. 아마도 28세에서 42세 사이의 어느 시점에서 커다란 도전에 직면할텐데, 그것이 바로 운명의 부름이다. 원하지도 않았던 운명의 초대에 응할 것인가, 응하지 않을 것인가. 이 결정이 그의 남은 생애를 결정하게 된다. 만약 높이 올라가고자 한다면 평균이상의 성공가능성을 보장할 수 있다. 아무리 힘들어보이는 일도 성공시켜낸다.
편안한 걸 좋아하는 그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인생을 즐겁게 만들 수 있는지 잘 안다. 예를 들어 집을 꾸미는데 있어서도 취향이 훌륭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그는 방랑벽과 인생무상의 느낌 덕분에 자주 이사를 하는데, 그 때마다 기껏 잘 꾸며놓은 집을 포기해야 한다.
물고기자리Ⅲ 자신은 아주 독립적이지만, 정작 남들에게는 의존을 조장한다. 그는 중요한 존재로 인정받고 싶어한다. 필요한 사람이 되려는 필요는 그의 가장 취약한 부분이기도 하다. 만약 아이나 부모, 동료, 연인이 그에게서 독립을 선언한다면 안절부절 못할 것이다. 물고기자리Ⅲ에게 가족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피가 섞인 가족일 수도 있지만, 안되면 가족같은 사람들이라도 있어야 한다. 그리고 가족에 대해서는 많은 책임들을 기꺼이 떠맡는다.


사랑을 할 때 물고기자리Ⅲ은 불안정하고 비현실적이어서 잘못된 파트너를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본인은 긍정적이고 자상한 사랑을 베품으로써, 성실하고 헌신적인 배우자가 될 수 있다.

물고기자리3의 강점 철학적인, 도움을 주는 , 기적을 행하는
약점 무력한, 덧없는, 의존을 조장하는

어드바이스
개인의 발전을 위해 좀더 자신을 채찍질하라. 그리고 자신을 둘러싼 삶에 활발하게 뛰어들어라. 강력한 기반을 세우는 걸 무시하는 경향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당신이 극복할 수 있는 것에는 분명 한계가 있다. 좀더 쉬운 길을 가라. 필요하다면 기꺼이 타협하라.

물고기자리Ⅲ 유명인들
넷 킹 콜, 알버트 아이슈타인, 제리 루이스, 니진스키, 퀸시 존스, 루돌프 누레예프,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빌리 크리스탈, 니콜라이 림스키-코르사코프(러시아의 작곡가), 김남일


★물고기-양자리 부활의 주간 3월 19일-24일

이 커스프는 천궁도의 마지막 별자리인 양자리와 첫 번째 별자리인 물고기자리가 만나는 지점이다. 점성학에서 볼 때 한해의 시작은 1월 1일이 아니라 바로 이 기간이며, 또한 상징적으로는 한 인간의 생명이 시작되는 시기를 의미한다. 그래서 물고기-양자리의 테마는 ‘부활’이다.
실제로 많은 문명권에서 한해의 시작을 봄이 시작되는 3월 ( 북반구에서는 대략 3월 21일)로 보아왔다. 이런 사실은 봄을 가리키는 다양한 단어로도 알 수 있다. 이탈리아어로는 primavera, 프랑스어로는 printemps, 네덜란드어로는 voorjaar. 한해의 사이클을 보는 옛방식에는 지혜가 엿보인다. 점성학자와 다른 전통적인 사고방식의 소유자들은 멋대로 붙여진 1월 1일 보다는 춘분인 3월 21일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커스프는 단순하고 불같으며 거침없는 양자리의 특징과 몽상적이고 조용하며 예민한 물고기자리의 특징을 함께 가지고 있다.
물고기-양자리 사람들은 삶에 대한 태도가 특이할 정도로 단도직입적이다. 이러한 솔직함 때문에 존경을 받기도 하지만 오해도 많이 받는다. 모든 별자리 중 가장 최초의 별자리 답게 그들은 본질적이며 숨김이 없다. 이게 바로 물고기-양자리를 혼란스럽게 하는 점이다. 그들은 자신이 단순하고 밝은 눈으로 세상을 본다고 자부한다. 그런데 주위사람들은 그들을 비현실적인 몽상가로 여기며 험난한 세상과 맞서 싸울 능력이 없다고 보는 것이다.
오해는 너무나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물고기-양자리가 아주 순수한 동기에서 주위 사람에게 돈이나 시간을 베풀겠다는 제안을 했다 치자. 그러나 어느샌가 보면 그는 잘난체 했다거나, 받는 쪽이 자존심이 상해 화를 냈을 때 미안한 척 하면서 더 거만하게 굴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그럴 때 물고기-양자리는 몹시 당황하고 상처받는다. 이런 식의 상황은 이 별자리 사람들에게는 흔한 일이다. 사실 그들이 단순하고 솔직하게 행동하면 할수록 주위 사람들은 그들의 본심을 오해하게 된다.
물고기-양자리는 주위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서 뭔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변하기를 거부한다. 그들은 자신의 행동에서 어떠한 문제점도 찾아낼 수가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자기가 보기에는 아주 순수한 의도에서 나온 행동이기 때문이다. 결국 그들은 중단없이 밀어붙이거나 자기 입장을 고집함으로써 자기 하고 싶은대로 한다. 주위 사람들이 양보하는 수밖에 없다.
이 별자리는 실패에 대처하는 능력이 특히 약하다. 그들은 ‘완전한 실패’라는 건 상상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어서 어쩔 수 없이 실패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며 좌절하게 된다.
사실 물고기-양자리를 다루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가장 중요한 규칙은 그들의 진의를 너무 깊이 파헤치지 않으며 자신에 대해 설명하라고 다그치지 않는 것이다. 또 다른 규칙은 그들의 성격을 분석하려 하거나 그들 스스로가 자기를 분석하도록 강요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물고기-양자리가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도와주고 싶다면 훈계를 하기 보다 손수 모범을 보이는 것이 좋다.
물고기-양자리는 상당히 신뢰할 만한 파트너이지만 이때의 신뢰란 원래의 뜻과는 조금 다르다. 다분히 감정적이고 일시적인 신뢰다. 그들은 아주 깊고 열정적으로 사랑하며 상대방에게 엄청난 관심을 쏟아붓지만 사실은 한 사람에게만 충실한 타입이 못된다. 알다시피 그들은 직관적이고 격렬한 성격의 소유자인데 그러다보니 갑작스럽게 새로운 사람이 나타나면 그 짜릿함에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물고기-양자리의 강점: 직선적이다. 직관적이다. 높은 열정을 지닌다
물고기-양자리의 단점: 오해받기 쉽다, 참을성이 없다, 비현실적이다

물고기-양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당신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과제는 참을성을 배우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머리를 맞대고 일하면서 사회성을 길러라. 충동적인 면을 억제하려고 노력하라. 말을 하거나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다른 대안은 없는지,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를 심사숙고하라. 자신을 제대로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물고기-양자리 유명인
요한 제바스티안 바하, 스파이크 리, 매튜 브로데릭, 게리 올드만, 글렌 클로스, 앤드류 로이드 웨버 , 부르스 윌리스, 구로자와 아키라, 존 크로포드, 스티브 맥퀸, 조지 벤슨, 조용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