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글 사 랑 방/별 자 리 방

!!황소자리!!(4월 25일 ~ 5월 24일)

연이v 2009. 6. 6. 23:59
반응형
SMALL



★황소자리Ⅰ 표현의 주간 4월 25일-5월 2일

황소자리Ⅰ은 ‘표현’를 중심 이미지로 갖는다. 이 기간은 드디어 실제적인 힘을 발휘하기 시작하는 어린이에 비유될 수 있다. 아이는 머리 속에만 있던 생각을 구체화시키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실행에 옮기게 된다. 물리적인 구조를 세우고, 효율적인 체계를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도 바로 이런 표현의 한 과정이다.
황소자리Ⅰ은 초등학교 나이의 아이에 비유된다. 아이는 기존의 제도나 사회라는 큰 틀 안에서 자신의 개성을 계속 발전시켜 나간다. 그는 매일의 일상에서 권력투쟁, 외교적인 기술, 자율성, 타협, 생존, 방어 등과 관계된 문제들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시련 속에서 아이는 자신의 성격을 하나 둘 형성하게 된다.
황소자리Ⅰ은 냉정한 현실주의자이다. 그리고 48개의 별자리 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는 별자리이다. 일단 아이디어나 계획이 그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그것이 완수될 때까지는 절대 쉬지 않는다. 그 아이디어는 이미 검증이 끝난 것이며, 그러므로 결과가 이미 약속된 것이다. 대개의 경우 황소자리Ⅰ은 사업을 시작할 때 이미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다.

황소자리Ⅰ의 리더십은 대단하지만, 그건 다른 사람들 선두에서 이끌고 싶은 욕망에서 비롯된 것은 아니다. 그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집단의 노력을 통해 실행에 옮기겠다는 생각이 강하다. 그는 누군가와 권력싸움을 벌이거나 새로운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나서기 보다는, 그냥 자리에 앉아 세상을 좌지우지 하는 걸 선호한다. 황소자리Ⅰ은 황소자리 중에서도 가장 완고한 편이다. 황소자리Ⅰ은 외교력이 뛰어나며, 동료들의 요구를 잘 이해한다. 그런 점에서 보스로서든, 직장동료로서든 훌륭하다.

황소자리Ⅰ은 아주 육체적인 사람이다. 정신과 육체의 안녕을 위해서는 섹스, 음식, 오락, 스포츠 그리고 모든 종류의 레크리에이션이 필요하다. 하지만 비디오게임처럼 가만히 앉아서 즐기는일에 대해서는 절제력이 부족한 편이다. 게다가 음식에 대한 관심도 많으니 그 결과는 뻔하다. 비만, 알코올, 높은 콜레스테롤 그리고 그와 관련된 여러 가지 병에 시달리게 될 수 있다.
황소자리Ⅰ은 현실에 맞춰 자기이미지를 바꿈으로써 여러 문제들을 피하려 한다. 그들이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은 실제 모습과는 아주 다르다. 스스로는 강하고 상식적이며 안정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의 그는 예민하고 감정적이며 과장을 많이 하는 사람이다. 그를 잘 아는 사람이라면 냉정하고 퉁명스런 겉모습에 속아 넘어가지 않는다. 사실은 굉장히 상처를 잘 받는다는 걸 알기에 항상 보호해주려고 한다.

황소자리Ⅰ과의 정면대결은 피하는 것이 좋다. 훨씬 더 현명한 방법은 애정과 조화를 중요시하는 황소자리Ⅰ의 본능에 호소하는 것이다. 특히 그가 당신의 부모나 배우자일 때는 이 방법이 잘 먹혀든다. 날카롭고 지치게 만드는 말싸움보다는 이런 식의 감정적인 호소가 훨씬 더 효과적이다. 사실 하루종일 사람들을 지휘해가며 일한다는 것은 등에 커다란 짐을 지고 일하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일과 후 집에서의 평화로운 휴식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지켜내야 한다고 느낀다.
물론 이런 평화에는 어두운 면도 있다. 그들은 자신의 생활환경에 너무 만족한 나머지, 경고를 듣지 못한다. 무슨 일이든 미루는 버릇이 있는 황소자리Ⅰ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문제들을 무시해버린다. 예를 들면 삐걱거리는 문이나 바람이 새는 창문, 혹은 다른 가족들의 요구 같은 것이다. 평화를 좋아하는데다 변화를 싫어하니, 황소자리Ⅰ과 함께 사는 사람은 늘 답답하고 숨이 막힌다.
일반적으로 황소자리Ⅰ은 이미 얻은 것을 꼭 쥐고 놓지 않으려는 성향이 있다. 관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여서, 깨진다면 본드로 붙여서라도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럴수록 한발짝 물러서서 볼 필요가 있다. 하나가 깨어지고 나면 더 좋은 것이 생겨날지 누가 아는가.


황소자리1의 장점: 생산적인, 육체적인, 끈기있는
황소자리1의 단점; 고집 센, 잘난체하는, 과장하는

황소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너무 많은 책임을 떠맡지 않도록 주의하라. 때때로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의식적으로라도 노력해야 한다. 신중함이나 교양을 핑계로 할일을 뒤로 미루는 버릇을 고쳐라. 다양한 규율이나 가치관을 많이 접함으로써 시야를 넓혀나가라.

황소자리Ⅰ 유명인들
오스카 쉰들러, 미셀 파이퍼, 알 파치노, 엘라 핏제랄드, 안드레 아가시, 사담 후세인, 제리 션필드, 웰링턴 공작, 매리 여왕 2세, 윌리 넬슨, 리타 쿨리지, 피에르 떼이야르 드 샤르뎅(프랑스 사상가이자 신부), 히로히토 국왕, 앤 마그렛, 설경구


★황소자리Ⅱ 가르침의 주간 5월 3일~10일

황소자리Ⅱ의 중심 이미지는 ‘교사’이다. 이 시기가 되면 아이는 공식적인 교육을 받기 시작하며, 배움이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게 된다.
이 시기 동안에는 이러한 공식 교육이 계속해서 이루어지며, 역할모델로서 교사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한다. 이때 중요한 요소는 헌신, 자각, 도덕성, 독립적인 행동 등이다. 궁극적으로 학생이 된다는 것은 교사가 되는 걸 의미한다. 무언가를 배우게 되면,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거나 전달하는 능력 또한 얻게 된다.

교사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사상이나 기술을 개발하는 데 관심이 많다. 직업이나 취미와 상관없이 당신은 항상 주위 사람들과 공유할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나 견해를 말하고, 토론을 벌이고, 스스로 본보기가 되는 것은 황소자리Ⅱ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어떤 사람과 사귀든지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맺고 싶어한다. 당신은 교사와 학생이 동전의 양면과 같다는 걸 직관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이 동전이야말로 미래를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학교에서도 훌륭한 학생이거나 교사이다. 교사로서 당신은 공부란 스스로 해야 하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 따라서 학생에게 강요하기보다는 스스로 배우도록 격려해준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어떤 집단에서든 거물로 통한다. 가볍거나 피상적인 이야기는 여간해서 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력 또한 크다. 그리고 그것은 그만큼 당신의 삶에서 사상이나 이데올로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말도 된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기업가로서도 훌륭하다. 사업을 하거나 가정을 꾸릴 때, 당신은 함께하는 사람을 지배하려 하거나 융통성 없는 구조 속에 묶어두려는 식의 행동은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럼에도 절대 넘어서는 안 될 선은 반드시 그어놓는다.
당신은 도덕적으로 상당히 완고한 편이다. 옳고 그름에 대한 생각이 확고한데다가, 그것을 겉으로 표현하는 데도 주저함이 없다. 엄격하다고까지는 할 수 없지만, 어쨌든 점잖게 행동하며 청교도적인 경향도 보인다. 그리고 이런 경향은 나이가 어릴수록 더 심하게 나타난다. 물론 나이가 들면서 조금씩 순화되기는 하지만, 곤경에 처하게 되면 본래의 모습이 드러나곤 한다. 이렇게 되면 당신을 자유로운 사고방식의 소유자로 알았던 사람들은 놀랄 수밖에 없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상사나 부모, 선생님으로서 아주 훌륭한 사람이다. 그러나 배우자나 연인, 친구로서 함께 지내기에는 그다지 편한 상대가 아니다. 당신은 요구가 많고 비판적이다. 싫은 걸 표현할 때 거리낌이 없고 날카로우며, 상대가 부드럽고 예민한 사람일수록 더욱 무자비하게 대한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엄격하고 강해져야 하며, 입에 쓰더라도 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니 누가 당신을 편안하게 생각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그런 당신도 나이를 먹어 편안해지면서 이런 성격들이 많이 수그러진다.
당신은 아름다움에 대한 취향이 빼어나며 매력 또한 넘치는 사람이다. 그래서 당신을 숭배하는 사람도 꽤 된다. 그러나 정작 당신은 이러한 과도한 관심을 탐탁치 않게 여기며, 숭배자들 속에 갇혀버리는 것을 질색한다. 이때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란 홀로 칩거하며 고립되는 것말고 별로 없다. 따라서 당신이 사회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매력을 잘 제어하여 골칫거리를 만들지 않는 법을 익혀야 할 것이다.
당신과 개인적으로 친해지고 싶다면, 방법은 간단하다. 야단법석을 떨며 떠받드는 것은 금물이다. 오히려 무관심한 듯 혼자 남겨두는 것이 좋다. 당신은 감사를 표시하고 애정공세를 펼치는 사람보다는 묵묵히 자신의 몫을 해내는 사람을 더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사랑이나 섹스에 대한 현실적이고 솔직한 태도다. 또 당신은 다른 사람이 관심이나 애정을 요구할 때 잘 부응해 주지 못한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그렇다. 이때 변명하거나 애원하는 태도로 접근한다면 당신의 마음은 완전히 식어버릴 것이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자신의 파트너가 누구보다도 강인하며 위엄을 갖추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황소자리2의 장점 : 진취적인, 공명정대한, 매력적인
황소자리2의 단점 : 요구가 많은, 비판적인, 융통성 없는

황소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좀더 자상하고 명랑해지도록 노력하라.
불쾌감을 거리낌 없이 드러내는 태도, 독단적이고 융통성 없는 태도를 조심하라.
다른 사람도 당신만큼 가르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라. 그리고 훌륭한 교사는 항상 학생의 자세를 잃지 않는다는 걸 기억하라.


황소자리Ⅱ 유명인들
오손 웰스, 지그문트 프로이드, 칼 마르크스, 골다 메이어, 오드리 헵번, 로베르토 로셀리니, 루돌프 발렌티노, 캔디스 버겐, 페테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 게리 쿠퍼, 신해철, 김훈, 이효리


★황소자리Ⅲ 자연스러움의 주간 5월 11일- 18일

황소자리Ⅲ은 ‘자연스러움’을 중심 이미지로 갖는다. 이 시기는 급속히 성숙해가는 아이가 사회와의 접촉을 시작하면서, 한편으로 사회의 부당한 요구로부터 자신을 지켜나가는 시기에 비유된다. 사춘기가 시작되면 아이는 신체의 변화를 받아들여야 하며, 부끄러움을 극복하고 좀더 성숙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어린 시절의 막바지에 이르면서, 아이는 거대한 에너지를 분출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들은 실제로도 일어나지만, 환상이나 무의식의 세계에서도 일어난다. 그의 행동에는 매혹, 억제 혹은 발산, 반항심, 장난기, 아무 생각없이 원하는 대로 해버리기 등이 뒤죽박죽으로 엉켜 있다. 어린시절에 안녕을 고하는 것은 정말 가슴아픈 과정이다. 황소자리Ⅲ은 다른 황소자리에 비해 좀더 역동적이고 충동적이다. 뒤에 올 쌍둥이자리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황소자리Ⅲ은 아주 예민한 사람이다. 그에게는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이 억지로 그의 습관을 바꾸려고 한다면 몹시 거북해할 것이다.
황소자리Ⅲ은 원래 거침이 없고, 즐길 줄 알며, 익살스러운 사람인데다가 그런 자기 자신을 좋아한다. 사실 그들에게는 다른 선택이란 있을 수 없다. 하지만 원래 사회라는 것이 한 개인에게 적응을 강요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황소자리Ⅲ은 커가면서 끊임없이 심각한 좌절과 장애물에 맞닥뜨리게 된다. 어린시절에 부모나 형제, 선생님은 그가 너무 고집이 세다고 생각하고, 뜯어고치려 한다. 이건 문제를 발생시킨다. 아이는 겉보기와 달리 비판에 잘 대처할 만큼 강인하지가 못하다.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을 때 깊은 상처를 받기도 한다. 그러나 길게 보았을 때는 이러한 비판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덕분에 조금씩 강인해지면, 자신에게 적대적인 상황에도 잘 대처할 수 있게 된다.

황소자리Ⅲ는 저자세를 유지하기가 힘든 사람이다. 행동파에다 흥분 잘하고, 게다가 주변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거침없이 내뱉다보니 스스로 곤란한 상황에 빠지곤 한다. 그는 감정적으로 불안정하며 쉽게 싫증을 낸다. 그러다보니 친구나 연인, 전반적인 삶의 모습이 자주 바뀌게 된다.
이렇게 황소자리Ⅲ는 충동에 따라 행동하면서 한편으로 안정을 필요로 하는 이중성을 갖고 있다. 그리고 그것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그들은 성격적으로 불안정하지만, 오히려 그 때문에 인생에서 성공하고, 직장에서 인정받고, 사회의 장벽을 뚫고 나아갈 수 있다. 역설적이게도 그들의 불안은 바로 안정을 가져다 주는 힘이다. 또한 그들의 야망은 의지할 수 있는 바위이자 길을 알려주는 콤파스이다. 그러므로 황소자리Ⅲ 중에서도 즐겁고 편안한 삶에 만족하는 사람들은 안정을 찾고자 하는 욕구 때문에 수직상승하게 된다. 특히 재정적으로 독립을 이룰 수 있다. 무엇보다도 황소자리Ⅲ은 스스로 도전하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황소자리Ⅲ이 모험, 섹스, 약물, 그밖의 거친 행동들에 휘말리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일생동안 뭔가에 사로잡히거나 중독되는 일 같은 것은 별로 없다. 이건 그들이 양식이 있어서가 아니라, 이러한 중독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황소자리Ⅲ은 험난한 해협을 항해하면서도 암초에 부딪히지 않고 무사할 수 있다.

그는 일생동안 권위에 저항하며 살아간다. 황소자리Ⅲ와 관계를 맺는 사람, 특히 배우자나 연인은 어쩌면 바로 이런 권위의 상징처럼 되어 저항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 말하자면 황소자리Ⅲ의 화풀이 대상이나 샌드백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이 경우 먼저 필요한 것은 황소자리Ⅲ의 머리 속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문제는 황소자리Ⅲ 스스로가 다른 사람에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기를 원한다는 데 있다. 멋진 생각과 돌출적인 행동으로는 신뢰를 얻기가 그리 쉽지 않다보니 자신의 생각이 인정받을 때까지 길고 험난한 싸움을 벌이게 되는 것이다.

황소자리3의 장점: 장난을 좋아하는, 모험을 즐기는, 풍부한 상상력
황소자리3의 단점: 강박적인, 반항하는, 좌절하는

황소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당신이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를 깊이 파고들어가 연구해라. 다른 사람이 당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주기를 원한다면, 먼저 당신이 자신의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여라. 하지만 자연스럽고 본능에 충실한 태도는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스스로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만들고, 기대수준도 높여라. 당신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다.

황소자리Ⅲ 유명인들
데니스 호퍼, 조지 루카스, 데이비드 크로넨버그(캐나다의 영화감독), 교황 바오로 2세, 지두 크리슈나무르티, 핸리 폰다, 캐서린 햅번, 하비 키텔, 마고트 폰테인(영국의 전설적인 발레리나), 스티비 원더, 데브라 윙거, 프랭크 카프라, 요기 베라, 에밀리오 에스테베즈, 다프네 듀 모리아(영국의 추리소설 작가, 레베카의 원작자), 에릭 사티, 버트란트 러셀, 이문열


★황소-쌍둥이자리 에너지의 주간 5월 19일- 24일

황소-쌍둥이자리는 황도대의 두 번째 황소자리와 세번째 쌍둥이 자리가 만나서 만들어졌다. 인간의 일생으로 보면 14세 정도의 나이에 해당하며, 계절로 보면 늦은 봄의 시작에 해당된다. 이 별자리의 대표 이미지는 ‘에너지’이다. 인간의 삶에서 14세라는 나이는 청소년기의 시작을 알린다. 이제 어린 시절과는 이별을 고해야할 때가 왔다. 이 시기에는 에너지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너지가 많이 솟아난다는 점에서 뿐 아니라,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도 그렇다. 성장이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식욕이 엄청나게 증가한다. 일반적으로 이 시기는 편안하고 잘 정돈된 시기는 아니다.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되돌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달라지는 시기이다. 때로는 완전히 새로운 사람으로 재탄생하기도 한다.

황소-쌍둥이자리에 태어난 사람들은 스스로를 인간이라기보다 하나의 힘으로 본다. 자기 인식이 부족한 편인 이들은 어릴 때부터 수동적이기보다는 적극적인 역할을, 안정적이기보다는 역동적인 역할을 맡아왔다. 어린 아이다운 호기심에 가득 차서는, 자극을 따라 여기저기 날아다닌다. 황소-쌍둥이자리의 부모는 아이가 너무 얄팍하며 한가지에 몰두하지 못한다는 점을 몹시 걱정한다. 하지만 이런 부모의 걱정에 아랑곳없이 아이는 온갖 것에 관여하려 하며, 세상과 전면적으로 부딪히고 싶어한다.

황소-쌍둥이는 활기찬 에너지, 강렬한 호기심, 매력 덕분에 친구나 연인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그와 관계를 맺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잃어버리게 될까봐 전전긍긍하게 된다. 몇몇 사람들에게는 이런 상황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지 모르겠다. 하지만 대부분은 황소-쌍둥이자리에 대한 불신감 때문에 관계를 끝내버리게 된다. 그러니 황소-쌍둥이자리에 대한 평판이 좋을 리가 없다. 특히 사업을 하거나 직장을 다닐 때는 치명적이다.
황소-쌍둥이자리는 명석하기는 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성과를 이뤄내지는 못한다. 불행하게도 욕망이나 충동이 강하나, 인내심은 그에 상응하지 못한다. 그의 모습은 마치 침착하고 사려깊은 거북이에게 결국 추월당하고 마는 토끼를 연상시킨다. 차라리 느리더라도 목적의식이 뚜렷한 사람은 어려움을 잘 견뎌내는 법인데 황소-쌍둥이자리는 정반대이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황소-쌍둥이자리는 너무 강하게 행동한다. 친구들은 그가 왜 그렇게 매순간 관심의 중심에 있고 싶어하는지 의아해할 뿐이다. 아마도 그는 자신이 매혹적이라 생각하며, 그 매력을 발산하고 싶어하는 것 같다. 만약 황소-쌍둥이자리가 관계를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무엇보다도 스스로에 대해 무관심해져야 한다. 생각이 떠오르더라도 남에게 떠벌리지 말며, 먼저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 공감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 별자리는 흙을 원소로 가진 황소자리의 감각적인 특성과 공기를 원소로 하는 쌍둥이자리의 지적인 특성이 결합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육체적 문제에 강박적인 관심을 가지면서 동시에 무엇이든 면밀히 조사하려는 태도를 보인다. 다른 말로 하면 주위 사람의 신체 상태에 대해 관심이 많고, 자신의 몸에 대해서도 걱정이 많으며, 기계나 장비가 잘 작동하는가도 흥밋거리다. 그에게 가장 좋은 파트너는 강인한 사람이다. 자신의 개성을 지키고 넘지 말아야 한 선을 정확히 그으면서도, 한편으로 황소-쌍둥이자리의 대화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어야 한다. 사실 그는 진짜 원하는 건 대화 상대가 아니라 자신을 존경하고 높이 평가해줄 사람이지만 말이다.
사실 황소-쌍둥이자리가 스스로를 반성하고 계획을 세운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관계 모든 이들을 고통과 곤경에서 구하기 위해 꼭 해결해야할 숙제이다.

황소-쌍둥이 자리의 장점 : 다재다능한, 활동적인, 총명한
황소-쌍둥이 자리의 단점 : 수다스러운,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서두르는

황소-쌍둥이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항상 자신의 페이스를 주의깊게 점검하라. 사람이나 생각을 내버릴 때는 우발적인 충동은 자제하고, 일관성 있게 행동하라. 너무 강하게 다가서면 부작용만 일으킬 뿐이다.


황소-쌍둥이자리 유명인들
그레이스 존스, 말콤-X, 밥 딜런, 아서 코난 도일, 빅토리아 여황, 로렌스 오릴비에, 안드레이 사하로프, 리차드 와그너, 헨리 루소, 프리실라 프레슬리, 소크라테스, 호치민, 존 콜린스, 피터 타운젠드, 알브레히트 뒤러(15세기 독일의 화가), 조지 워싱턴 카버(미국 흑인 교육자), 차범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