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글 사 랑 방/별 자 리 방

!!게자리!!(6월 25일 ~ 7월 25일)

연이v 2009. 6. 7. 00:04
반응형
SMALL



★게자리Ⅰ 공감의 주간 6월 25일 - 7월 2일

게자리Ⅰ의 중심 이미지는 ‘공감’ 이다. 이 시기는 청년기로서 타인을 이해하고, 느끼고, 어느 정도까지는 자신과 동일시하고자 하는 욕구가 전면에 나타나게 된다. 이때의 이해는 좀더 폭넓은 것으로 타인의 인생역정, 감정, 성격까지를 모두 이해하는 것이다. 또 타인의 생각과 사고방식에 대해 공감하고자 한다.

청년기가 되면 분별력이 생긴다. 따라서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라면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지만, 해로운 에너지라면 그것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게 된다. 또 감정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무의식이 어떻게 흘러 다니는지,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할 때 그 동기는 무엇인지 등을 배우게 된다.
게자리Ⅰ 당신은 파악이 잘 안 되는 사람이다. 감정적으로 매우 복잡하고 여러 가지 기질들이 마구 혼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기 기분에 따라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돌변하곤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당신을 보고 사교적이라는 인상을 받지만, 또 어떤 다른 사람은 오히려 사교성이 없다는 인상을 받기도 한다. 감정의 스펙트럼이 다양한 것은 당신의 예민함 때문이다. 감정이입 경향이 강한 게자리Ⅰ 당신은 상대방의 감정을 재빨리 알아채며 그것을 자신의 감정으로 착각한다. 그러다가 도가 심해지면 인생이라는 드라마에서 타인의 대본을 들고는 자기 것이 아닌 역할을 연기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당신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자기 인식이다.
게자리Ⅰ 당신이 현실로부터 도피하는 유약한 인물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사실 당신은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데 있어 아주 영악하다.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들은 돈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며, 돈을 다루는데 있어서도 빈틈이 없다. 또 투자 감각도 훌륭해 주식이나 부동산 같은 것에서 큰 이익을 남기곤 한다. 기술 분야에서 일할 경우 당신은 당신이 다루는 것들을 확실하게 장악함은 물론 계획을 실행하는 능력도 아주 뛰어나다.
당신은 때때로 자신의 문제와 씨름하느라 몇 달, 혹은 몇 년씩 세상으로부터 숨어버린다. 겨우 얼굴만 물 밖으로 내놓은 채 감정의 바다에 표류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생의 급변하는 파도 속을 자신 있게 헤엄쳐 나갈 수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이야말로 당신이 해결해야 할 가장 큰 숙제이다.
가장 성공적인 게자리Ⅰ은 자신의 환상을 건설적으로 일에 적용하고, 자신의 독특한 시각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내면의 두려움을 정복하고 본인이나 부모가 주입해 놓은 스테레오타입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그 다음엔 당신의 고지식함과 열등감을 극복해야 한다.
게자리Ⅰ 당신과 함께 사는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일은 당신이 감정의 문을 닫아걸고 고립 상태로 들어갈 때 그냥 옆에 서서 지켜만 봐야 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어쩌면 고문처럼 느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렇다고 당신의 곤경에 함께 빠져드는 것은 불가능함은 물론 사실 현명한 처사도 아니다. 차라리 당신이 다시 회복되어 세상 밖으로 나올 때까지 그냥 물러서서 참을성 있게 기다리는 것이 훨씬 현명한 행동이다. 그러므로 인내심이야말로 당신과 좋은 관계를 맺고자 하는 사람이 꼭 갖춰야 할 미덕이다.
게자리Ⅰ 당신은 삶이 던져준 숙제를 하는데 큰 자부심을 느끼며, 또 이것은 거의 항상 좋은 결과를 낳는다. 그런데 당신의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먼저 감정의 긴장이 당신의 사고를 흐리게 하여 제 궤도를 벗어나게 만들 수 있다는 것, 그럼에도 혼란스러운 판단이나 충고를 마치 대단한 확신이나 권위가 있는 양 내놓은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아둬야 한다.

게자리1의 장점: 금전적으로 정확하다, 예민하다, 기술력이 뛰어나다
게자리1의 단점: 공격적이다, 두려워한다, 궁핍하다

게자리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지나치게 무장하지 마라 - 물론 분별력은 유지해야 하지만.
타인이 위험에 뛰어들 때 그냥 내버려둬라. 그에겐 그럴 자유가 있다.
당신의 영업력은 뛰어날지 모르나 실제로 인정받는 것은 별개의 문제다.
두려움은 무조건 거부만 한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그보다는 자기 해방과 과감한 실천을 통해 극복해야 한다.


게자리Ⅰ 유명인
헬렌 켈러, 다이에너 왕세자비, 마이크 타이슨, 로스 페로, 조지 오웰, 칼 루이스, 장 자크 루소, 제리 홀, 오리아나 팔라치, 존 쿠색, 파멜라 앤더슨, 패티 스미스, 조지 마이클, 펄 벅, 케시 베이츠, 데이브 그루신, 조재현, 신성우


★게자리Ⅱ 인습타파의 주간 7월 3일 - 10일

게자리Ⅱ 당신은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를 지향한다. 이 시기는 특이한 행동과 특이한 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잘 억제하지 못하는 청년기에 비유할 수 있다. 게다가 본인도 독특한 존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는데, 이것은 사춘기적 발상과는 다른 것으로 오히려 개성을 확립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자리Ⅱ 당신의 삶은 공동의 가치를 검토하고,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고, 화려함을 드러내며, 특이한 생각과 환상들을 불러내어 탐험하는데 바쳐진다. 또 한편으로는 불안정하고 자기 파괴적인 힘이 생겨나기도 한다. 이 시기는 풍부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따라서 가장 싫어하고 눈살을 찌푸리는 것은 바로 둔감함과 상상력 부족이다.

겉보기에 게자리Ⅱ 당신은 지극히 정상인 듯하며, 실제로 직장에서도 평범한 위치에 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기괴한 것과 특이한 것에 불가항력적으로 이끌리곤 하는 면이 있다. 동료나 친구들은 좀처럼 당신의 비밀스러운 세계에 들어가지 못한다. 아주 친한 몇 사람만이, 그것도 몇 년씩 관계가 쌓인 후에야 알아차릴 수 있다. 당신의 기이한 취향이 사실은 당신의 내면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것을 말이다.
정상적인 직업이야말로 게자리Ⅱ 당신이 안전하게 숨을 수 있는 피난처이다. 회사라는 거대 조직의 익명성에 자신을 묻어버림으로써, 사람들의 호기심 어린 시선을 피하고 발각될지 모른다는 두려움을 달래는 것이다.
하지만 혼자만의 자유시간이 되면 얘기가 달라진다. 자신의 엉뚱하고 어릿광대 같은 면을 발산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과 궁합이 맞는 친구를 사귀게 되면 이런 증상은 더 심해진다. 더욱 야성적으로 변하여 잠재의식 속에 숨어 있던 환상을 밖으로 표출한다.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오지로 휴가를 떠나고, 그곳에 아예 눌러 살까 생각하기도 하며, 또 때로는 실제로 그렇게 하기도 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당신은 평범한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전혀 엉뚱한 곳에서 엄청난 부를 쌓기도 한다. 이런 일은 다 뛰어난 창의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게자리Ⅱ 당신은 수집이나 독서, 영화 관람 등으로 여가시간을 보내는데, 어떤 것이든 다양한 환상의 요소가 있어야 한다. 특히 당신은 삶의 어두운 면에 많이 이끌리는 편으로, 범죄 등의 불법 행위에 매혹되는 경우도 많다. 또 사람을 사귈 때에도 극단적인 타입의 사람에게 흥미를 느끼는데, 호기심이 지나쳐 아예 결혼을 감행하기도 한다.
당신의 삶을 지배하는 또 다른 코드는 ‘집착’이다. 당신은 자신의 욕망을 잘 억제하지 못한다. 특히 짝사랑의 대상이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을 때 그 정도가 더 심해진다. 가능성이 없어 보이는 사랑이야말로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집착하는 부분이다. 이런 성향을 가진 사람은 궁극적으로 자기 파괴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당신은 먼저 집착을 버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게자리Ⅱ 당신은 당신과 마찬가지로 사생활을 중요시하는 사람과 사귀는 것이 좋다. 당신에게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는 관계의 사람들, 예를 들어 부모나 자식들의 경우 그들은 당신과 관계를 맺고 있는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보수적일 수 있다. 그러나 어쨌든 그들은 당신과 얼굴을 맞대고 살아야 한다. 그리고 당연히 당신에게 사회적으로 용인받을 수 있는 행동을 하도록 강요하는데, 그래봤자 그들만 힘들 뿐이다. 당신이 무대 중심을 차지하는 시간이 되면 그냥 숨을 죽이고 지켜보는 게 상책이다. 그들 입에서 무슨 말이 튀어나올지, 당신이 그들에게 어떤 행동을 유도하려 하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 한편 정반대로 당신이 혼자 방에 틀어박혀 아무 상관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도 가족들을 불편하게 만들기는 마찬가지다.
당신은 타인에게 별다른 요구를 하지 않는 얌전한 사람이다. 하지만 아주 절친한 친구에게는 의외로 재미있는 모습들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런 모습을 본 친구라면 당신이 아주 섬세하고 사려 깊으며, 자상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당신은 또 평범한 사람의 이면에 감춰진 비범함을 간파해 내는 능력과, 타인의 심리에 대한 통찰력과 이해력도 뛰어난 편이다.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여의었거나, 부모나 배우자와 좋지 않은 일이 생긴 사람의 옆에 당신이 있어준다면 큰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바로 이 점 때문에 사람들에게 당신이 중요한 존재로 부각된다. 상상력만 잘 포착한다면 친구들에게는 물론 회사생활을 하면서도 당신은 존경받을 수 있다. 그러나 생각을 함께 나눌 관객을 찾지 못하게 되면, 당신은 몹시 고통스러워한다.

게자리2의 강점; 재미있다, 심리를 잘 파악한다, 상상력이 풍부하다
게자리2의 약점; 자기 파괴적이다, 강박적이다, 쩔쩔매게 만든다

게자리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세상 밖으로 나가기 위해 성심껏 노력하라.
좀더 강인해지고, 너무 예민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라.
당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끈을 놓지 마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생산적인 일에 쏟아 부어라.


게자리Ⅱ 유명인
톰 행크스, 프란츠 카프카, 구스타프 말러, 마크 샤갈, 엘리어스 호 (재봉틀의 발명자), 장 콕토, 톰 크루즈, 안젤리카 휴스턴, 케빈 베이컨, 에비게일 반 뷰른, 앤 랜더스, O. J. 심슨, 제랄도 리베라, 존 D. 로크펠러, 필립 존슨, 톰 스타파드, 셜리 나잇, 달라이 라마, 실버스타 스텔론, 피에르 가르뎅, 주세페 가리발디(19세기 이탈리아 통일에 헌신한 장군), 링고 스타, 쟈넷 리


★게자리Ⅲ 설득자의 주간 7월 11일 - 18일

게자리Ⅲ의 중심 이미지는 ‘설득’이다. 사람의 나이로 봤을 때 이 시기는 20대 중 ? 후반에 비유될 수 있다. 이때가 되면 대인관계나 일에서 설득하는 능력이 발휘되기 시작한다. 모든 방법을 다 시도하고, 모든 기회를 다 활용해 보는 그런 시기인 것이다.
게자리Ⅲ 당신은 어떻게 하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낼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자신의 명령에 따르도록 만들 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다. 주위 사람들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말이다. 당신은 대단한 추진력과 단호함의 소유자이다. 가장 수줍음 많고 은둔자 기질이 있는 게자리Ⅲ조차도 마음속으로는 은밀한 욕망을 품고 있다. 물론 좀더 공격적인 타입이라면 자신의 일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르고자 하는 욕망을 조금도 숨기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기다리고, 지켜보고, 귀 기울여 들을 줄 아는 사람이다.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에 민감한 당신은 현실의 징후를 잘 읽으며 언제 행동할지 잘 안다. 당신이 남을 설득하는데 뛰어난 것은 당신의 견해가 정확한 근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사실에 정통하며, 그 결말을 훤히 꿰뚫고 있다. 당신은 인생의 냉혹한 현실을 다루는데 능숙하다. 사실 당신은 사람을 말로 설득하기보다는 존재 그 자체로 설득한다. 강한 개성을 가진 당신은 조용하고 능숙하게 가해져 오는 압력에 별로 두려워하지 않는다.
당신은 열정적인 사람이며, 인간의 깊은 감정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불안정함이 당신의 욕망을 추진시키는 동력이라면, 무엇인가에 대한 당신의 열정은 그 연료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때 열정의 대상은 보통 당신 자신의 신념이다. 당신은 보통 비슷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과 관계를 맺음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더욱 강화시킨다. 특히 당신 자신이 조직이나 공동체의 최고 행복을 위해 일한다고 확신하고 있을 때에는 아무도 당신을 반대할 수 없다. 또 실제로 당신은 관계된 모든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준다.

게자리Ⅲ 당신은 사적인 감정이나 애정이 얽혀 있는 관계에는 소질이 없는 편이다. 함께 일하는 동료 관계가 가장 원만하다. 사적인 관계에서는 당신의 단도직입적인 성격이 상대방에게 너무 위협적으로 느껴진다. 그러므로 강렬함은 일을 통해 해소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적인 생활에서는 에너지의 직접적 표현이 긁어 부스럼을 만들며, 그래서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배우자나 연인으로서 당신은 어쩔 수 없이 무대 중앙을 차지하게 된다. 모든 활동이 당신을 중심으로 전개될 뿐만 아니라, 무슨 일을 하든 윤곽을 잡고 구성하는데 적극적으로 관여한다. 이렇게 지배욕이 강한 게자리Ⅲ 당신과 그 권위에 의구심을 표하는 사람이 만난다면 갈등이 생길 수밖에 없게 된다. 그리고 이때 당신의 공격적인 본색이 드러난다. 그러나 아무런 방해 없이 일을 진행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면서, 또 그 일이 이기적인 게 아니라 공동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 판단될 때면 당신은 매우 만족스러워하면서 평화롭고 조용하게 있게 된다.
게자리Ⅲ 당신이 오래 지속되고 생산적이며 만족스러운 사랑을 하는 것이 가능할까? 아니 그것이 바람직하기나 할까? 물론 그렇다. 하지만 방해 요소가 있다.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고, 건전한 판단력을 지녔을 때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더 높아지는 법이다. 그런데 지나치게 뜨거운 열정이 그것을 방해한다. 결혼생활의 성공 여부는 당신의 배우자에게 달려 있다. 그 배우자가 둘 관계의 체계를 만들고, 정서적인 안정을 가져다줄 만큼 굳건하고 현실적인가가 관건이다.

게자리3의 강점: 진취적이다, 설득력이 뛰어나다, 주의 깊다
게자리3의 약점; 과도하다, 조종하려 한다, 불안정하다

게자리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사람들에게 무엇이 올바른 길인지 다 알고 있다고 함부로 자신하지 마라.
누구든 스스로를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내버려둬라.
아무도 당신의 좋은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일부러 정당화하려고 노력할 필요 없다.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져도 좋다.

게자리Ⅲ 유명인
빌 코스비, 넬슨 만델라, 줄리어스 시저,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아니타 브루크너, 조 토레, 해리슨 포드, 피비 케이츠, 제임스 캐그니, 리차드 브랜슨, 램브란트, 조지오 아르마니, 스티브 워즈니액, 매리 베이커 에디, 훌리오 세자르 챠베스(멕시코의 복싱 영웅) 도날드 서덜랜드, 진저 로저스, 우디 거스리, 린다 론스타트, 헌터 톰슨, 리온 스핑크스, 율 브린너, 크리스티 맥비, 존 디


★게-사자자리 진동의 주간 7월 19일 - 25일

게-사자자리는 황도대의 네 번째 게자리와 다섯 번째 사자자리가 만나서 만들어졌다. 이 커스프는 ‘동요하는 에너지’를 그 특징으로 하며, 인간생으로 보면 대략 28세의 나이에 비유될 수 있다. 점성학적으로 볼 때 28년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토성이 한차례의 공전을 마치고 제자리로 돌아오는 기간이 28년에서 29년 정도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생에서도 30세가 가까워지면 삶의 전환기를 맞는다. 지나온 어린시절, 사춘기, 청년기를 전체 인생의 맥락에서 되돌아보게 되는 것이다. 게-사자자리의 한차례 공전은 이 별자리의 동요하는 에너지를 이미 예고하고 있으며, 또한 불확실함과 우유부단함을 보여준다.

게-사자자리에 태어난 사람에게는 해와 달의 특성이 함께 존재한다. 물의 성질을 지닌 달처럼 넓은 포용력을 가졌으면서도, 한편으로 불의 성질을 지닌 해처럼 공격적이다. 12개의 커스프는 모두 인접한 두개의 별자리가 만나 이루어지는데, 그 중에서도 게-사자자리처럼 완전히 정반대의 성향이 만난 경우는 드물다. 전형적인 여성성(달)과 전형적인 남성성(태양)이 한 사람 속에, 그것도 똑같은 비중으로 결합되어 있다. 게-사자자리 남자라면 여성적 감수성이 강할 것이며, 또한 여자라면 남성적 힘을 갖고 있을 것이다. 이렇게 대조적인 두가지 성향이 한 사람 안에 녹아들면서 자아는 균형있고 건강하게 발전해간다. 하지만 어느 한쪽이 더 우세해지면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는데, 이 경우 커다란 정신적 스트레스가 생겨나게 된다.
동요의 커스프에 태어난 사람은 극단적인 감정 변화를 자주 보여준다. 주위 사람들도 어떤 태도로 대해야할지 종잡기가 힘들다. 그를 잘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기분이 명확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천천히 대화를 시도할 것이다.
게-사자자리는 상당히 역동적이어서 가끔 스스로를 위험한 상황에 몰아넣기도 한다. 그는 자극적인 경험을 갈구한다. 사업을 하든, 연애를 하든, 혹은 여가를 즐기든 항상 대담하게 무엇인가에 도전한다. 그가 가진 도덕적 용기, 내면의 고요한 불길, 결단력 또한 위기나 긴박한 상황에서 큰 역할을 해낸다. 하지만 이러한 도전에 대한 욕구는 가끔 통제불가능 상태로까지 번진다. 그래서 일을 할 때 과대망상증세를 보이거나 세상 일을 모두 다 떠맡으려 한다. 여가시간에도 당연히 모험을 즐긴다. 죽음에 가까운 체험을 하고싶어하는 충동 때문에 행글라이딩, 래프팅, 암벽등반 등에 도전한다. 혹은 이러한 충동을 엄청난 양의 액션영화, 모험소설, 비디오 게임 같은 공상의 세계를 통해 해결하기도 한다.

친구를 사귈 때 게-사자자리는 동성친구 못지 않게 이성친구에게도 정성을 쏟는다. 사랑을 할 때는 다양한 타입의 상대에게 욕망을 느낀다. 그렇다고 난잡하다는 얘기는 결코 아니며 단지 감정적, 성적 표현의 팔레트가 다양할 뿐이다. 대부분의 게-사자자리는 자신의 배우자에게 대단히 충실한데, 하지만 이 관계가 성공적이려면 그 배우자가 관대하고 이해심이 깊은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의 흥미를 계속 붙잡아둘 수 있어야 한다. 어떤 게-사자자리는 까다롭고 요구많은 사람과의 거의 실패에 다다른 관계를 그냥 지속하며, 그 와중에 다른 곳에서 즐거움과 짜릿함을 추구한다. 결국 가장 좋은 해결책은 가까운 친구나 이해심많은 배우자이다. 그들은 심리적인 통찰력이 있고 위안을 주는 사람이어서, 시련이 닥쳤을 때 게-사자자리가 어려움을 헤쳐나가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게-사자자리의 장점 도덕적으로 용감한, 흥미진진한, 담대한
게-사자자리의 단점 조울증적인, 중독되는, 감정적으로 벽을 쌓는

게-사자자리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기분이 최고조일 때와 최하일 때 사이의 편차를 줄여라. 안정은 아주 소중한 것이다. 자기 절제력을 키워라. 그것은 당신의 자신감을 북돋우고, 당신의 가슴 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과거의 문제나 미래의 기대로부터 벗어나 매 순간 순간을 사는데 집중하라.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자신을 잘 조절하라.

게-사자자리 유명인들
아멜리아 이어하트, 어네스트 헤밍웨이, 시몬 볼리바르(라틴 아메리카의 혁명가) , 로빈 윌리암스, 나탈리 우드, 에드가 드가, 밥 돌, 젤다 피츠제랄드, 카를로스 산타나, 마샬 맥루한, 아이작 스턴, 알렉산더 뒤마 경, 레이몬드 챈들러, 김용옥, 박준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