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글 사 랑 방/별 자 리 방

!!염소자리!!(12월 26일 ~ 1월 22일)

연이v 2009. 6. 6. 23:56
반응형
SMALL



(당신의 양력 생일을 찾아서 보십시오.)

★염소자리Ⅰ 통치자의 주간 12월 26일-1월 2일

염소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통치자’이다. 한 사람의 인생에서는 직업적으로 은퇴를 준비하는 나이에 비유된다. 여기서 강조되는 것은 자신의 생활을 장악할 수 있으며, 일상의 활동을 선택하는데 있어 더 이상 경력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은퇴하지 않고 계속 일하는 사람도 통제력과 자율성이 더욱 커진 상태로 일하게 된다. 이제 연장자가 된 그는 남자이든 여자이든 집안의 어른 역할을 맡으면서, 가족의 사안에 있어 일종의 지배권을 발휘한다.
염소자리Ⅰ을 구성하는 날들은 생존을 위한 강인함을 보여주는 노인에 비유된다. 그는 지휘권을 갖고, 새로운 봉사 영역을 발견하며, 심미적이고 영적인 관심사를 심화시키는 등의 활동을 한다.

염소자리Ⅰ은 아주 듬직한 사람이다. 일상생활에서 짊어지게 되는 많은 의무들을 아무 불평없이 받아들인다. 그는 날 때부터 통치자의 위치를 타고 나며, 아니면 스스로의 노력으로 통치권을 넘겨받는다. 다른 사람의 운영방식을 그냥 지켜보기만 해서는 성이 안풀리기 때문이다. 가족, 사업, 부서, 또는 사회조직을 지배하는 것이 그의 특기인데, 특히 권한을 위임하고 상황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걸 지켜보는 지혜를 갖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지배자에게도, 피지배자에게도 상호이익이 된다.
그는 자신이 말할 때 다른 사람들이 귀기울여 듣기를 기대한다. 염소자리Ⅰ은 대개 권위주의적인 맛纛甄? 자기자신과 자신의 생각에 대해 교만한 확신을 갖고 있으며, 심한 경우 스스로를 완전무결하다고 믿기까지 한다. 가정문제에 있어 운좋게 너그럽고 순종적인 배우자를 만난다해도 자녀나 다른 가족들과는 문제를 겪게 된다. 그들은 염소자리Ⅰ의 독단적인 주장과 엄격함을 견뎌내지 못한다. 염소자리Ⅰ이 철의 규칙을 만들고, 최후통첩을 하고, 위협을 가함으로서 자신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자녀나 가족의 삶을 힘들게 만들 때 당연히 반항과 갈등이 불거져 나올 것이다. 염소자리Ⅰ은 죄책감과 부끄러움을 위협의 무기로 삼는다.
염소자리Ⅰ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이데올로기나 윤리에 집착한다. 그 때문에 때로는 주위사람과의 교류가 끊기는 일도 생긴다. 아무리 오래된 우정이라도 그 친구의 도덕성이 바래거나, 돈문제에 무책임하거나, 공정하지 못하게 행동한다고 생각되면 하룻밤 사이에 무너뜨려버린다. 연인관계라 해도 마찬가지여서, 신의와 정직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염소자리Ⅰ는 무엇이든 쉽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아니다. 그렇다고 편협하거나 편견이 많은 사람이라는 건 아니다. 오히려 그 반대다. 정의롭지 못한 일에 두려움 없이 맞선다는 점에서는 칭찬할만하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염소자리Ⅰ은 가까운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엄격한 감독관인 그는 배우자나 아이들에게 올바른 길은 하나뿐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 길은 어디까지나 염소자리Ⅰ만의 길일 뿐이다.
그는 쉽게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은 아니다. 감정을 누에고치 속에 깊이 묻어두고 완전히 덮어버린다.

염소1의 강점: 능력있는, 열심히 일하는, 염려해주는
염소1의 약점: 독단적인, 감정을 억누르는, 전제군주적인

염소자리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다른 사람에게 리드할 기회를 더 많이 줘라. 물론 당신은 현명한 사람이다. 하지만 때로는 바보가 현자에게 배우는 것보다 현자가 바보에게 배우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명심하라. 실수를 저질렀을 때 그 사실을 인정하려고 부단히 노력하라. 이미 낡은 사고방식이나 주의에 집착해봐야 아무 도움도 안된다.

염소자리Ⅰ 유명인들
마를린 디트리히, 헨리 마티스, 루이 파스퇴르, 덴젤 워싱톤, 안소니 홉킨스, 데드 덴슨, 마담 드 퐁파두르, 트레이시 울먼, 이작 아시모프, 패티 스미스, 파블로 카잘스, 매리 테일러 무어, 제라르 드 파르디유, 도나 섬머, 존 덴버, 헨리 밀러, 모택동, 안성기


★염소자리Ⅱ 결단의 주간 1월 3일- 9일

염소자리Ⅱ는 결단을 그 중심이미지로 갖는다. 인간생에서는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유롭게 그것을 탐구하는 노인에 비유될 수 있다. 그는 좀더 넓은 보편성과 좀더 깊어진 시야를 얻게 된다. 병을 극복해야할 경우도 많아진다. 녹슬어가는 육체를 되돌리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정신의 회복력을 높여줄 긍정적인 가치관 또한 아주 소중해진다.
이 시기에 노인은 새로운 탐험에 열중한다. 이제 여유있게 여행을 즐기고, 철학적 혹은 종교적 가치관을 정립하며, 그동안 만들어낸 이익을 자기 것으로 챙기고, 욕망(더 큰 부와 권력을 향한 것일 수도 있고, 혹은 사적이고 정신적인 목표일 수도 있다)을 드러낸다. 이 기간 동안 인간은 자신을 위한 최선의 것들을 찾아헤맨다.
직업적으로 최고가 되기 위해서 욕망과 추진력이 필수적인데, 염소자리Ⅱ는 두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 그렇다고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그가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만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그는 타고난 노력가로, 일부러 더 험한 바위산을 찾아 오르는 야생염소와 같다. 일단 행동에 돌입하고 나면 아무도 그를 말릴 수 없다. 재능이 많든 적든 그것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며, 심지어는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기까지 한다.
원래 염소자리가 빈틈없는 현실주의자이지만, 염소자리Ⅱ는 좀 다르다. 그는 학문적이거나, 심지어 형이상학적이고 종교적이며 영적인 주제에 관심을 갖는다. 이런 분야에서 그가 가진 생각은 전혀 보수적이지 않으며, 사실 오히려 급진적인 편이다. 염소자리Ⅱ는 이상한 방식으로 현실과 환상을 장악한다. 그는 사람들에게 대단한 설득력을 발휘해 환상을 현실이라고 믿게 만든다. 하지만 정작 본인이 자신의 환상을 현실이라 믿기 시작한다면 주위 사람들에 대한 영향력이 감소하면서 신뢰를 잃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에게는 바른 말을 해줄 친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그의 말에 속아넘어가지 않으며, 자신이 본 것을 정직하고 객관적으로 말해줄 용기를 지닌 친구가 있다면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사적으로 염소자리Ⅱ를 가장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동반자이다. 일상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인생의 동반자. 혼자 살 수도 있지만, 웬만하면 그런 선택은 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과 사생활은 철저히 분리하며, 신성불가침의 영역인 일은 배우자가 간섭할 수 없는 것이다. 그에게는 일이 첫 번째요, 사랑하는 사람은 두 번째이다. 상대방은 이 점이 늘 섭섭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염소자리Ⅱ는 의존적인 파트너, 즉 늘 관심을 필요로 하며 자신의 일에 참견하려 드는 사람과는 지내기 힘들다. 염소자리Ⅱ가 주로 자신의 직업과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을 배우자로 선택하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원래 상황대처력이 뛰어난 염소자리Ⅱ는 어려운 상황을 잘 견뎌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힘들고, 바람직하지도 않은 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몇 년씩 버티기도 한다. 상대방에 대한 공감이나 이해 때문에 그러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인정하기 싫어서 그러는 것이다. 염소자리Ⅱ는 사람보다는 관계 그 자체, 그리고 결혼이라는 개념에 더 몰두해있다.
그는 현실적인 만큼이나 이상주의적이며, 가끔은 순진해 보일 때도 있다. 사실 순진함은 그의 아킬레스 건이면서, 한편으로 사람들이 그에게 호감을 느끼고 공감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약점을 드러내고 그것을 인정하는 것이야말로 사랑을 나누는데 있어 핵심이다. 그런 점에서 늘 강해보이려 노력하는 염소자리Ⅱ야말로 오히려 자신을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넣는 셈이다.

염소자리2의 강점 : 금방 기운차리는, 잘 대처하는, 사색적인
염소자리2의 약점 순진한, 잔뜩 무장한, 일중독인

염소자리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라. 한계는 분명 존재한다. 포기할 줄도 알고, 때로는 실패를 인정할 줄도 알아야 한다. 자신의 약점을 보여준다고 해서 위협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이상이 현실에 뿌리내리도록 노력하고, 당신의 ‘현실’이 혹시 환상은 아닌지 항상 확인하라.

염소자리Ⅱ 유명인들
엘비스 프레슬리, 아이작 뉴튼, 스티븐 호킹, 아이안 키튼, 멜 깁슨, 다이안 캐논, 움베르토 에코, 크리스탈 게일, 제니 처칠, 빅토리아 프린시플(여배우), 캐더린 워커, 파라마한사 요가난다(인도의 20세기 최고의 요가 수행자), 라이사 고르바초프, 지미 페이지, 칼릴 지브란, 리처드 닉슨, 시몬느 드 보봐르, 김대중


★염소자리Ⅲ 지배의 주간 1월 10일- 16일

염소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지배’이다. 인간생으로 보면 60대 후반에 비유되는데 이때가 되면 지배적인 위치에 서고 싶은 바람이 강하게 드러난다. 어떤 영역에서 일가를 이루기 위한 지배욕이라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다. 하지만 사생활에서는 모든 걸 쥐고 흔들려는 욕구 때문에, 배우자와 싸움을 벌이게 된다. 염소자리Ⅲ의 배우자는 대개 그와 비슷한 사고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대개 그러한 갈등은 두 사람이 한 집에서 너무 많은 시간 붙어지내면서 생기는 문제이다. 그가 성공적인 노인이라면 자신의 에너지를 안으로 향하게 할 것이다. 특히 제멋대로인 감정, 소모적인 충동, 한없이 뻗어나가는 환상을 잘 통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염소자리Ⅲ을 구성하는 날들은 삶의 질서를 잡고자 노력하는 노인을 상징한다. 그는 현실적인 판단을 내리고 어려운 선택을 하면서도, 반면 편안함과 행복과 충족감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는다.
지배의 주간에 태어났다고 해서 꼭 자기 영역에서 최고가 되거나 앞장서는 위치에 서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오히려 가족, 사회, 일을 둘러싼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지배력을 표현하는 것으로 대만족이다. 물론 염소자리Ⅲ 중에는 야심만만한 타입이 많다. 하지만 자기 영역에서 일정한 위치를 점하고 나며, 남은 삶 동안은 거기에 머무르는 것으로 만족한다. 그의 부지런함과 헌신성은 놀라울 정도인데, 덕분에 곁길로 빠지지 않고 자신이 정해놓은 길을 묵묵히 따라 간다.
어린시절의 염소자리Ⅲ은 같은 성별의 어른을 우상화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스스로 영웅의 역할을 떠맡는다. 이러한 영웅화는 염소자리Ⅲ에 대한 기대를 비현실적일 정도로 높여놓는데, 결국 추락하고 실망하는 건 필연적인 수순이 된다. 도덕적인 태도, 그리고 세상을 선과 악으로 나누려는 경향은 염소자리Ⅲ의 특징이다. 남을 함부로 판단하거나 극단적인 가치관을 갖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사람들을 거부하지 않고 죄를 비난하지 않으며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을 때 비로소 염소자리Ⅲ는 행복해진다.
그는 꽤 육체적이지만 그렇다고 감각적이거나 쾌락만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 염소자리Ⅲ은 육체적 욕구를 극복하는 것을 자신의 도전과제로 삼으며, 실제로도 자신의 감정이나 육체에 대해 장악력을 갖춘다.
염소자리Ⅲ은 사려가 깊으며, 또한 아주 재미있는 사람이다. 농담을 좋아하며 위트도 뛰어난데, 그만큼 균형있는 시각과 스스로를 웃어넘길 수 있는 여유를 갖추고 있다. 그는 또한 괴짜인 편이다. 과도할 정도로 사교적이지는 않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는 저녁식사보다 더 즐거운 일도 없다. 모임의 분위기가 조용할지 시끌벅적할지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다르다. 그는 그룹의 일원으로서 여러사람과 대화하며 경험을 나누는 걸 즐긴다. 대신 단 한명의 친구와 깊은 우정을 나누는 경우는 별로 없다. 사람들과 함께 스포츠나 취미를 즐기는 걸 아주 좋아하며, 그러한 클럽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온갖 정성을 다한다.
그는 책임감이 강하지만, 그렇다고 따분한 사람은 전혀 아니다. 오히려 카리스마가 굉장하며, 주위 사람들이 놀라서 눈을 동그랗게 뜰만한 흥미진진하고 자극적인 행동을 서슴지 않는다. 일부러 난폭해지지는 않지만, 거의 그 수준까지 도달한다.

염소자리3의 강점: 프로다운, 역경을 극복하는, 잘 유지하는
염소자리3의 약점: 부주의한, 난폭한, 자기 희생적인

염소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기회가 다가올 때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를 각오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욕망을 이룰 수 있겠는가. 안정에 대한 당신의 집착은 가끔 번지수를 잘못 찾은 것이다. 타인의 감정과 관련해서는 융통성을 가지려 노력하라. 당신의 가치관만이 절대적이며 보편적인 규칙이라고 단정하지 마라.

염소자리Ⅲ 유명인들
페이 더너웨이, 아리스토틀 오나시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알버트 슈바이처, 쟌 다르크, 잭 런던, 마하리쉬 마헤쉬 요기, 줄리아 루이-드레퓌스, 잭 런던, 다이안 포시, 미시마 유키오(일본의 소설가), 윤석화, 박진영


★염소-물병자리 미스테리와 상상의 주간 1월 17일-22일

염소-물병자리는 인간생에서 70세의 나이에 비유된다. 그리고 계절적으로는 낮이 길어지기 시작하지만 아직은 추운 한겨울을 의미한다. 정말이지 밤은 너무나 추워서 피난처를 찾아야만 한다. 염소-물병자리는 미스테리와 상상을 대표한다. 70세가 되면 ‘인간은 누구나 죽는다’는 엄연한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남은 생애를 편안하고 보람차며 만족스럽게 보내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하다. 외부적인 활동은 현저히 줄어들지만, 그에 상응하여 정신, 감정, 영혼과 관계된 내적인 삶에는 가속도가 붙는다. 이제 상상력과 환상과 꿈의 세계가 활발해지며, 어떤 이들은 어린아이처럼 느끼고 행동하게 된다. 염소-물병자리는 실용적이고 보수적인 염소자리 성향과 예측불가능하고 인습타파적인 물병자리의 성격이 충돌하는 지점에 서있다. 그리고 바로 이 지점에서 미스테리와 상상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화려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염소-물병자리는 가는 곳마다 흥분을 불러 일으킨다. 설치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게 불가능하며, 일단 방에 들어오면 곧바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의 가치관은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키며, 그것이 보수적이든 혁명적이든 상관없이 자극적이다. 왜냐하면 가치관을 전달하는 방식이 드라마틱하기 때문이다. 가난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은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진다. 자기보다 못한 사람들 돕기 위해서라면 시간이나 돈을 아낌없이 바친다. 하지만 남에게 기생해서 사는 무임승차족에게는 일말의 동정심도 느끼지 않으며, 절대 도와주지 않는다.
염소-물병자리는 토성(염소자리)의 영향을 받아 체계적이고 책임감도 높지만, 천왕성(물병자리)의 예측할 수 없는 에너지는 언제라도 이러한 질서를 망가뜨린다. 당연히 감정의 기복도 심한 편이다. 어떤 때는 분별력 있고 합리적으로 보이다가도, 다음 순간 자제력을 잃고 만다. 확실히 염소-물병자리에겐 어두운 면이 있다. 화를 오래 삭이지 못하는 편이기에 갑작스럽게 분노를 폭발시켜 주위 사람들을 쩔쩔 매게 만든다. 응징에 열중할 때의 분노한 얼굴을 보면 완전 딴 사람인 것 같다. 무엇보다 그는 자기 속의 악마성에 어쩔 수 없이 휘둘리는데, 그런 점에서 분노의 폭발 또한 무의식적인 것이다. 계산적으로 하는 행동이 아니므로 그가 부리는 변덕을 쉽게 욕할 수는 없다. 그래서 상대방은 결국 그를 용서하게 되지만, 그렇다고 쉽게 잊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농담을 하거나 누군가를 놀리는 것을 즐겨한다. 그의 배우자, 친구, 가족은 이런 행동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감사하게 여겨야 한다. 그것이 바로 염소-물병자리가 행복을 유지하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물론 진지한 문제를 고민하다 어느 순간 갑자기 떠들썩한 웃음을 터트리는 사람과 보조를 맞춘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한편 그는 고지식한 면이 있어서 지나칠 정도로 엄격해지기도 한다. 염소-물병자리는 가족 모두가 자신의 의무를 끝까지 완수할 것을 기대한다.
그는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들과 의무를 공평하게 나눠갖는 사람이어야 존경심을 갖는다. 그러므로 배우자를 구할 때 아름답거나 지적인 사람보다는 열심히 일하고 신뢰할만한 사람을 찾는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배우자에 국한한 얘기이다. 짧은 연애나 외도를 즐길 때는 쾌활하고 흥미진진한 사람에게 끌리며, 겉보기엔 조용하더라도 열정적인 스타일에 반한다. 섹스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으며, 정력도 강한 편이다. 탈선을 저지를 때 보면 염소-물병자리는 상당히 철이 없는데, 마치 어른이 되기를 거부하는 피터 팬과 같다.

염소-물병자리의 강점 흥미진진한, 즐겁게 해주는, 명랑한
염소-물병자리의 약점 무질서한, 까다로운, 감정이 폭발하는

염소-물병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창조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출구를 찾아야 한다. 경험한 것을 남과 나눠라.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거나 무시하거나 비판한다고 해서 의기소침해져서는 안된다. 그렇다고 괜히 오버할 필요는 없으며, 그저 자신을 이해해주고 높이 평가해줄 사람을 찾아라.

염소-물병자리 유명인들
무하마드 알리, 재니스 조플린, 페데리코 펠리니, 벤자민 프랭클린, 에드가 알렌 포, 험프리 보가트, 지나 데이비스, 장 모로, 짐 캐리, 돌리 파튼, 프란시스 베이컨 경, 플라시도 도밍고, 잭 니클라우스, 정명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