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글 사 랑 방/별 자 리 방

!!천칭자리!!(9월 25일 ~ 10월 25일)

연이v 2009. 6. 7. 00:09
반응형
SMALL



★천칭자리Ⅰ 완벽주의자의 주간 9월 25일~10월 2일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완벽주의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인간의 삶으로 볼 때,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자신만의 온전한 영역을 구축하기로 결심한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당신은 자아개선을 꾀하며, 라이프 스타일과 사교활동의 품격을 높이려고 노력한다.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상당히 매력적인 성격을 가졌지만, 그렇다고 사귐성이 아주 좋은 것은 아니다. 한편으로는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고 싶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혼자서 보내고 싶은 욕구가 강하기 때문에 많은 심리적 문제를 떠 안고 산다. 당신은 남과 어울리는 공적인 삶에 그다지 잘 어울리지 않는다. 아마 혼자서 개인적으로, 혹은 익명으로 일하기 위해 사회생활을 아예 포기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실제로,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이 낮에는 상당히 평범한 일을 하면서, 주말이나 밤에는 취미 활동이나 파트 타임 일에 진정한 흥미와 열정을 쏟아 붓는 경우는 드문 일이 아니다.
당신에게는 완벽주의자의 성향이 있어서, 삶의 모든 부분에서 실수를 찾아내고 그것을 바로 잡으려는 욕구가 강하다. 이처럼 모든 것을 똑바로 놓으려는 욕구는 그만큼 지식과 기술적 노하우가 많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자신만이 최선의 해결책을 알고 있다는 독선을 뜻하기도 한다.
완벽에 대한 당신의 갈망이 때때로 강박적이고 충동적인 행동으로 나타난다고 해도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겉으로는 근사하게 성공한 사람처럼 보이겠지만, 당신의 내면이 얼마나 불안정한지 주변 사람들은 잘 인식하지 못한다. 자신에 대한 엄격한 원칙, 이상을 타협하지 않는 고집 등으로 스스로 엄청난 압박감을 느낀다. 이러한 압박감은 당신을 성공과 동시에 절망으로 몰고 간다.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열정적인 사람으로, 굉장한 목표를 성취해낼 수 있다. 하지만 우유부단한 면이 있어서, 어느 길을 선택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오랜 시간을 허비한다. 가끔씩 엉뚱한 취미나 관계 등 비생산적인 대상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어서, 정작 생산적인 일에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는 하나도 남아있지 않은 경우도 있다.
당신은 자신의 감정을 깊은 차원에서 솔직하게 토로하지 못한다. 그래서 어떤 관계에서도 좌절을 겪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당신과 개인적으로 연루된 사람들은 처음부터 감정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아야 한다. 솔직해질 수 없다면 차라리 폭발이라도 시켜야 한다.
지나친 관심과 무관심 사이를 오락가락 하는 것 역시 당신의 대인 관계에 불안한 영향을 준다. 연인이나 배우자는 당신의 섹슈얼한 열정을 즐기겠지만, 궁극적으로 그들만의 사적인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조금 물러설 필요를 느끼게 된다. 반면에 정작 당신 자신은 함께 사는 사람들을 무시하는 성향이 짙다. 특히 일에 빠져있을 때면 더 심해져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실망시킨다.
당신은 가혹한 비판으로 가까운 사람들에게 깊은 상처를 주면서도, 자기 자신은 자기가 한 말의 영향력에 대해 정확히 깨닫지 못한다. 당신을 사랑해주는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고 싶다면, 불만을 표현해내는 좀더 재치 있고 부드러운 기술을 익혀야 한다.

천징자리1의 장점 : 매력적인, 엄격한, 침착한
천칭자리1의 단점 : 우유부단한, 가혹한, 감정을 억제하는

천칭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감을 길러라. 타인에 대한 너무 공격적인 비판은 좋지 않다. 일관된 태도를 가져라. 꾸물거리는 행동을 고쳐라. 이미 잘 되고 있는 일에 참견하지 말라. 당신의 기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해서 잘못된 것은 아니다. 실수 역시 게임의 일부다.


천칭자리Ⅰ 유명인들
브리짓 바르도, 조지 거슈윈, 스팅, 히더 락클리어, 기네스 팰트로우, 스코티 피펜(NBA 농구스타), 지미 카터,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소련 작곡가), 마이클 더글러스, 마하트마 간디,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 크리스토퍼 리브, 사뮤엘 에이덤스(미국 독립운동가), 미트 로프(록가수), 박세리


★천칭자리Ⅱ 사회의 주간 10월 3~10일

천칭자리Ⅱ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사회다. 사람의 인생에 비유해볼 때, 천칭자리Ⅱ는 사회와 좀더 의미 있는 관계를 맺거나, 정치적 대의, 단체, 종교, 학계 학파, 이웃과의 만남, 공동체 모임 등의 여러 사회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는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하지만 당신의 모순은 사교적 기술이 아무리 발전하여도, 본질적으로 당신 자신은 고독하다는 것이다. 당신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 사건, 패션 경향, 라이프 스타일 등의 최신 정보에 누구보다도 밝다. 당신은 대체적으로 사람들에게 호감을 준다. 또한 본의 아니게 비밀을 털어놓을 친구나 조언을 구하는 카운슬러로 선택을 받곤 한다. 당신은 첫인상에서부터 믿음을 준다. 편안한 태도로 사람들의 두려움과 경계심을 허물며, 순식간에 마음을 열고 비밀을 털어놓게 만든다. 당신은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다가오는 사람들에게 절대로 상처를 주지 않으며, 심술궂게 굴지 않는다.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은 위험으로부터 안전함을 느낄 것이다.

당신은 대부분의 경우 공평하고 공정하며 상냥하지만, 동시에 극도로 날카롭고 비판적일 수 있다. 사안을 간파해내는 능력이 너무나 정확하기 때문에, 가시 돋친 말로 남을 아프게 할 수 있다. 직장동료들이나 사장은 당신의 말에서 분명히 뭔가를 배우겠지만, 당신의 맹렬한 공격은 공격당한 대상에게 너무나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기 때문에, 그들은 당신의 말을 올바로 받아들이지 못한다. 결국 당신이 던진 비판의 진실은 사라져버리고 만다.
당신이 맞서야 할 가장 큰 문제는 정서적 불안함이다. 당신이 질투, 짜증, 소유욕 등등, 모든 종류의 부정적 감정에 빠지는 것도 바로 이러한 불안한 정서 때문이며, 바로 이것이 당신의 모든 대인관계를 망치고 있다. 건강의 문제, 심지어 평생 계속되는 육체적 장애가 생기기 쉽다. 저울의 추를 수평으로 맞추려면, 영적, 종교적 활동이나 육체적 트레이닝이 필수다.
상상력이 풍부한 당신에게 늘 따라붙는 위험은, 환상의 세계에 너무 빠져 살게 된다는 것이다. 자만과 자아도취의 즐거움 속에서, 당신은 행동을 취할 의욕을 상실한다. 이러한 도전정신의 부족은 일에도 영향을 준다. 세속적인 야심을 갖는 것이 당신에게는 상당히 건강하다. 야심을 통해 당신은 훨씬 의욕적으로 원하는 바를 주장할 수 있게 된다. 문제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확신하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당신은 현재의 자신의 모습에 쉽게 만족하기 때문에,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당신은 친구들 사이에서 크게 사랑 받는다. 밝고 재미있는 매너 때문만이 아니라 훌륭한 대화상대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당신이 아주 부끄러움이 많은 천칭자리Ⅱ라 해도, 작은 규모의 파티, 만찬, 야유회 등에서는 스스로 밝게 빛난다. 당신은 주변 사람들을 재미있게 해줘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며, 그 분위기에 일조하려고 애쓴다. 하지만 타인에게는 이처럼 눈치가 빠르고 현실적이지만, 자신에 대해서는 너무나 비현실적이다. 자기 자신의 눈을 속이는 것이야말로 당신의 가장 불행한 버릇이다. 이러한 자기기만은 최악의 연인, 배우자, 친구 등을 선택한다거나, 혹은 일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는 것으로 이어지게 된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설득력 있는 선택을 하지 못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곤경에 빠뜨린다. 다행히도 탄력성이 뛰어나서 쉽게 회복한다. 하지만 재빨리 회복하는 능력을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여선 안 된다. 혹은 이 능력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도 안 된다. 사적인 관계에서 불안한 일을 겪을 때, 당신은 남들에게보다도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은 고통을 준다.

천칭자리2의 장점 : 최신 정보에 밝은, 공정한, 깊은 통찰력
천칭자리2의 약점 : 자기만족, 엄한, 자기기만

천칭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마음이 외치는 진정한 욕망을 찾아라. 찾게 된다면, 정말로 그렇게 되길 바라고 있음을 행동으로 보여주어라. 항상 양보하려고만 하지 말라. 자신에게 소중한 것을 지켜라. 냉정한 결정을 내리되, 꿈과 비전은 그대로 간직하라.

천칭자리Ⅱ 유명인들
제시 잭슨 목사, 수전 서랜던, 존 레논, 순이 프레빈(우디 앨런 감독의 한국계 아내), 엘리자베스 슈, 데스몬드 투투(남아프리카의 대주교로 인종차별정책과 정면으로 맞서 싸웠다), 주세페 베르디, 시고니 위버, 후안 페론(아르헨티나 역대 대통령), 요요 마(첼리스트), 밥 겔도프(팝뮤지션), 정태춘


★천칭자리Ⅲ 무대의 주간 10월 11~18일

천칭자리Ⅲ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연극이다.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개인의 사회적 통합이 완성되거나 이미 시도된 시기인 40대 후반에 해당된다. 이때쯤이면 주어진 사회적 역할은 이미 다 정해지게 된다. 이제 중요한 것은 삶의 무대에서 그 역할을 완전하게 연기하는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글처럼 '세상이 모두 무대'라고 한다면, 천칭자리Ⅲ인 당신이야말로 그 위에서 연기하는 가장 훌륭한 배우다. 일상적 삶의 드라마를 연기하는 것이 당신의 특기다. 당신은 직업적 삶에서 자기이미지의 가치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을 세상에 어떻게 보여주어야 할지 많은 시간을 연구한다. 당신의 초연함, 심지어 냉정함은 주변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거나 격노하게 만들지만, 사실 이러한 당신의 이미지는 오해다. 당신이 냉정해 보이는 것은 혹독한 연구와 훈련의 결과다. 당신은 사실 굉장히 감정적인 자다.
당신에게선 리더의 자질이 잘 계발되기 때문에 곧잘 사교 그룹이나 사업의 우두머리가 된다. 하지만 가족을 이끌거나 경영자의 직책을 수행하면서, 당신은 자신이 절대적으로 옳다는 오만에 빠져서 동료, 부하직원, 가족 및 친척들에게 끼치는 자신의 영향력을 무시하곤 한다. 만약 당신이 마침내 실패에 직면하게 된다면, 이것은 지금까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믿어왔던 무언가에 정면으로 부딪치는 것과 같다. 당신은 그 충격을 감당해낼 수 없을 것이다. 주변 사람들을 존중하면서 진정한 겸손을 체득한다면, 훨씬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다.
엄청난 실망을 경험하고 나면, 당신의 성격은 아마도 냉소적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세상사에 지쳐버린 당신을 소생시키는 방법은 사랑과 애정뿐이다. 하지만 사랑과 애정이야말로 당신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다. 믿음이 가는 친구나 가족들에게 마음을 여는 것이 자신의 심리적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전문적인 심리치료가 가장 확실한 해결책이겠지만, 천칭자리Ⅲ인 당신은 대부분 여기에 심한 거부반응을 보인다. 곤경의 시기에, 당신의 연인은 오직 자신만이 당신을 위로할 수 있다는 점을 알기 때문에, 엄청난 짐을 혼자 감당해야 할 것이다.

천칭자리Ⅲ인 당신이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어하는 때는 연인이나 배우자가 무시당했다고 문제를 제기할 때다. 사실 당신은 타인에게 큰 관심이 없다. 물론 그들의 감정에도 관심이 없다. 남들에게 오해받게 되면 엄청나게 고민하지만, 그렇다고 남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아니다. 연극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자신에게 무거운 감정이 부과될 때면 어쩔 줄을 모른다. 당신은 소극적으로 물러서거나, 혹은 도망친다. 스스로 자신이 진지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도덕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사람들의 진정한 본질과 사귀기보다는, 자기 자신의 아이디어와 가치, 그 표현 등에 더 관심이 많다.
당신에겐 남성과 여성의 면이 동시에 강하게 나타난다. 당신은 무제한의 감정 표현이 허락된 침실에서는 극히 열정적이다. 하지만 일단 감정을 배출해내기 시작하면 통제를 잃어버려서, 결국 분노와 불안을 쏟아내게 된다. 주로 비난과 반격으로 가득 찬 논쟁의 형태로 상대방에게 쏟아낸다. 당신의 분노는 폭력적이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오래 가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본질적으로 삶에 다툼을 끌어들이는 것 자체를 싫어한다.
아마도 당신에게 감정적으로 가장 유쾌하고 즐거운 일은 스스로 가족의 적극적인 일원이 되어 애정, 격려, 이해 등을 아낌없이 베푸는 일일 것이다. 이것은 정력적인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일중독의 성향 때문에, 함께 살겠다고 선택한 어떤 사람들과도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다. 결국 자신의 진정한 성향, 즉 혼자 살고 싶은 성향을 드러내게 될 뿐이다.

천칭자리3의 장점 : 이해타산에 밝은, 정력적인, 아는 것이 많은
천칭자리3의 약점 : 부주의한, 남을 비난하는, 지나친 자신감

천칭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지킬 수 있는 것만 약속하라. 때로는 자신을 가장해야 할 때가 있겠지만, 그렇다고 스스로를 속이지는 말라. 타인의 감정에 배려하라. 감정 문제에 인내심을 갖고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라.

천칭자리Ⅲ 유명인들
루치아노 파바로티, 마가렛 대처, 엘리너 루스벨트(전 퍼스트레이디), 아서 밀러(극작가), 리 하비 오스왈드(케네디 대통령 저격범), 오스카 와일드(영국 작가), 마리오 푸조(<대부>의 원작자), 마르티나 나브라틸로바(테니스선수), 사라 퍼거슨(영국 앤드류 왕자의 전 아내), 리타 헤이워스, 로저 무어, 낸시 케리건(피겨 스케이팅 선수), 몽고메리 클리프트, 차인표


★천칭-전갈자리 드라마와 비평의 주간 10월 19~25일

천칭-전갈자리인 당신은 황도대의 7번째 별자리인 천칭자리와 8번째 별자리인 전갈자리가 혼합된 시기에 태어났다. 당신은 천칭자리의 사회적 연극적 특성이 전갈자리의 깊은 감성 및 비판적 특성과 부딪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드라마와 비평의 주제가 강해지는 시기다. 철학적 인식이나 개인적 지각 면에서 삶의 드라마에 대한 분별력이 훨씬 강해지며, 현재는 물론 과거 자신의 존재의 에너지를 훨씬 강하게 인식하게 된다. 상당히 비판적인 태도가 자라나서, 무분별한 일반화나 얄팍한 생각 등을 가차없이 비판한다. 당신이 찾아 헤매는 것은 진실의 본질이다.

천칭-전갈자리에 태어난 당신은 굉장히 특이한 성격의 소유자라서 누구든 감당하기 힘들어한다. 당신의 에너지는 주변의 모든 사람을 즉각적으로 압도할 뿐만 아니라, 그 보다도 훨씬 더 멀리 나아간다. 카리스마가 넘칠 뿐만 아니라 지적인 매력까지 갖고 있어서, 정확하고 치밀한 아이디어로 상대방의 마음까지 빼앗는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에겐 천칭자리의 공기(지성)의 자질과 전갈자리의 물(감성)의 자질이 혼합돼 있다. 하지만 공기와 물을 혼합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머리는 끌고 가려하고 마음은 거부하거나 혹은 그 반대의 상황이 항상 일어난다.
드라마와 비평의 커스프에 태어난 당신의 지적인 성향은 예민한 지각력과 예리한 통찰력에서 드러난다. 하지만 자신의 오류를 인정하지 않으면서 남에게는 지나치게 비판적인 이중 위험이 나타날 수 있다
당신은 여러 분야에서 책임감 있는 사람처럼 보이지만, 사실 거칠고 예측할 수 없는 의외의 면이 많다. 드라마틱하고 충동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가치관을 주장하고 스스로를 표현하기 위해서라면 아무런 망설임 없이 사회의 도덕적 코드에 삿대질을 한다. 방법은 상당히 논리적이고 설득적일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요란하고 화려할 수도 있다. 당신이 아무리 온순한 성격을 가졌다고 해도, 자신을 노출하고 싶은 마음만큼은 숨길 수 없을 것이다. 또한 타인이 이 점을 눈치 채주길 은근히 바란다. 당신의 삶에는 여러 번의 사랑이 등장한다. 그래서 당신과 관계를 맺고 실연을 당한 사람들의 상처가 삶의 기억 곳곳에 가득하다. 특별한 카리스마, 충동적 성격, 부인할 수 없는 지성 등으로 볼 때, 당신은 한 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는 거대하고 위험한 존재임이 분명하다.

드라마와 비평의 커스프에 태어난 당신에게는 감각과 열정이 인생의 주요 주제다. 당신과 사랑에 빠진 사람은 관계의 중독적 성향을 경계해야 한다. 평범을 벗어난, 심지어 건강한 인간관계의 한계를 벗어난 깊은 집착은 파멸적 의존이나 끔찍한 이별, 불화 등으로 귀결된다.
당신은 아이 앞에서는 누구의 아이이든 간에 스스로 책임감 있는 어른의 역할을 맡으려 한다. 하지만 종종 객관성을 잃어버리고 아이에게 감정적으로 지나치게 얽매이게 된다. 당신은 아이는 물론 학생과 젊은이들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자신의 비현실적인 기대와 소망이 얼마나 끔찍한 결과를 불러오는지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

천칭-전갈자리의 장점 : 감각적인, 카리스마가 넘치는, 예술적인
천칭-전갈자리의 약점 : 지나치게 비판적인, 중독의 성향, 혹독한

천칭-전갈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편안하게 즐겨라. 너무 까다롭게 굴지 말라. 특이한 경험을 거부하지 말되, 평형과 균형을 유지하라. 삶과의 투쟁을 계속하라. 탈출의 유혹에 저항하며, 자기연민에 빠지지 말라. 과거를 흘려 보내고 미래를 껴안아라. 냉소와 조롱은 당신에게 독약이 될 것이다.

천칭-전갈자리 유명인들
사라 베른하르츠, 파블로 피카소, 피터 토시(레게 뮤지션), 카트린느 드네브, 펠레(브라질 축구선수), 쟈니 카슨(코미디언), 미도리(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캐리 피셔(배우), 베냐민 네타냐후(이스라엘 전총리), 아르튀르 랭보(프랑스 시인), 홍석현(중앙일보 사장), 이찬진(전 한글과 컴퓨터 사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