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글 사 랑 방/별 자 리 방

!!사수자리!!(11월 25일 ~ 12월 25일)

연이v 2009. 6. 7. 00:10
반응형
SMALL



★사수자리Ⅰ 독립의 주간 11월 25일~12월 2일

사수자리Ⅰ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독립이다.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인간의 인생에 비유하자면 56세가 막 지난 후로, 새로운 독립에 대한 갈망이 일어나는 중년의 시기를 상징한다. 즉, 가족과 직업에는 관심을 줄이고,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면서 자신의 길을 헤치고 나아가는 시기를 뜻한다. 새로운 길에 즐겁게 발을 딛되, 과거를 통해 진정한 자신의 영역을 쌓는 것이 이 시기에 태어난 당신의 특징이다.

사수자리Ⅰ인 당신은 좀처럼 제어할 수 없는 사람이다. 여러 면에서 당신은 가장 독립적인 사람이다. 그래서 자신의 충동과 직관을 따르는 데에 거리낌이 없다. 사적인 관계에서 당신에게 권한을 행사하려는 사람들은 사나운 야생마의 등에 올라탄 것이나 다름이 없다. 배우자나 함께 사는 사람을 존중할 수 있을 때면, 당신은 그들과 감정을 나누고 집안 일을 함께 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하지만 존중할 수 없을 때면, 혹은 존중하는 마음을 잃어버리게 되면, 끊임없는 갈등과 다툼이 생기게 된다.
독립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확신과 자신감의 이미지를 구축하려고 노력하지만, 이러한 면 뒤에는 예민하고 불안정한 자아가 꿈틀거리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 상태일 때, 혹은 부정적인 비판에 직면하거나 성격에 대해 직접적인 공격을 받게 되면 이러한 점이 아주 분명하게 드러난다. 당신은 쉽게 순간적으로 이성을 잃어버려서 주변 사람들에게 분노를 퍼붓는다. 폭풍우가 몰려오는 장면을 지켜본 자들은 앞으로 당신의 감정을 두 번 다시 자극하지 않으려고 조심스럽게 행동할 것이다. 당신의 의지력은 엄청나다. 당신에게 의리란 원칙이나 감정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고집의 문제이기도 하다. 절대로 자신의 입장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당신의 특별한 성격이다.

독립의 주간에 태어난 많은 사람들이 받기보다는 주려는 욕구를 갖고 있다. 당신의 관대함은 자기가치 및 자존심과 직접적으로 연결돼 있다. 즉, 당신은 스스로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기보다는 남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여긴다. 물론 사수자리Ⅰ 중에는 자신의 요구를 말하기를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는 자들도 있고, 남의 도움을 받는 것에 전혀 어색해하지 않는 자들도 있다. 두 경우 모두 가족 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자신이 바라는 조건하에서 중요한 책임을 짊어지는 것이 당신에겐 무척 중요하다.

친구, 배우자, 동료 혹은 가족 등, 가슴 밑바닥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절친한 사람은 당신에게 겨우 한두 명뿐이다. 부모나 아이와의 유대는 매우 깊다. 어쩌면 진정한 우정에 가까운 유대일 수도 있다. 영혼의 동반자라면 그는 당신이 다른 무엇보다도 성실과 고결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매우 도덕적인 사람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 단, 자유에 대한 사랑은 그 이상이다. 당신에게 잘 맞는 사람은 무엇보다도 가정에 충실하고 일에 성실한 사람이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안정을 갈망한다. 항상 그곳에 있어서 언제든 돌아갈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당신의 삶의 닻이다. 대부분의 사수자리Ⅰ이 혼자 살 수 있고 실질적으로도 독신생활에 잘 맞지만, 일반적으로 당신은 누군가의 배우자가 되기로 결정하게 되면 강한 결단력으로 그 역할을 계속한다. 심적으로 성장하여 누군가와 함께 살아야 할 필요로부터 벗어난다 해도, 한 번 선택한 사람과 끝까지 같이 간다. 당신은 감정표현에 있어서 열렬하고 거리낌이 없다. 특히 섹스에 있어서 거침이 없다. 당신은 자신의 육체의 강렬한 에너지를 상대방에게 분명하게 드러내기 때문에, 연인이나 배우자는 헤어진 후에도 당신과의 짙은 만남을 생생하게 기억할 것이다.

사수자리1의 장점 : 존경할만한, 직관적인, 책임감
사수자리1의 단점 : 지나치게 경쟁적인, 충동적인, 신경질적인

사수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감정을 고르게 다스리려고 노력하라. 교만하고 오만한 행동을 조심하라.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며, 좀 더 많이 용서하라. 과장하려는 경향을 단속하라.

사수자리Ⅰ 유명인들
베트 미들러, 우디 앨런, 티나 터너, 윈스턴 처칠(영국 수상), 마리아 칼라스(그리스 소프라노 가수), 마크 트웨인(미국 소설가), 모니카 셀레스(테니스 선수), 조 디마지오(야구 선수), 쟈크 시라크(프랑스 대통령), 캐롤린 케네디, 존 F. 케네디 2세, 강제규(영화감독), 육영수(영부인)


★사수자리Ⅱ 창시자의 주간 12월 3~10일

당신이 태어난 사수자리Ⅱ의 시기는 창시자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삼는다. 이 시기는 인간의 삶에 비유하자면 주체적인 충동을 통해 드디어 자신만의 고유한 표현의 방식을 구축해낸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이와 같은 전환의 시기에, 인간은 새롭게 발견한 자유에 대한 전혀 새로운 감정들을 정말로 독창적이면서도 노련한 시야로서 창조적인 계획과 독특한 행동으로 쏟아내게 된다.

사수자리Ⅱ인 당신은 남과 다르며, 그 다름을 표현하는 데에 두려움이 없다. 48개의 별자리 중에 가장 특이한 사람으로, 겉보기에 아무리 평범하다해도 좀더 자세히 알게 된 사람들의 눈에는 특이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 당신은 무엇을 하든 자신의 방식 이외에는 관심조차 주지 않는다. 당신은 자신의 특이함에 만족스러워하지만, 그렇다고 사람들이 당신을 이해해주기 바라는 것은 무리다.
창시자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이 가장 크게 성공을 거두는 때는 사물을 바라보고 행동하는 자신의 괴팍스러운 방식을 청산할 때다. 일부 사수자리Ⅱ는 좌절과 자기연민에 빠져버리는 것이 사실이다. 이 경우 친구들은 당신의 괴상함에 대해 농담을 하며 놀려댈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수자리Ⅱ인 당신은 자신의 정체성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 설명할 수는 없지만 자랑스러워한다. 또한 당신에게는 도피주의자의 성향이 있어서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숨어버리거나 일상 생활의 고민이나 위급한 문제를 피해 도망치고 싶어한다. 수상쩍은 행동이나 마약 등에 빠질 위험이 상당하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대한 위협도 늘 존재한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영리하다. 손재주가 뛰어나고 머리 회전이 빠르며, 목표에 접근하는 기술적 능력이 뛰어나다. 성격적으로 괴상한 면이 있긴 하지만, 성공은 결국 당신의 것이다. 하지만 재주가 너무 많아서 자기과신으로 흐를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여 실수를 하고 주저앉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사수자리Ⅱ인 당신은 자신의 독특함을 높이 평가하는 사람들과 사귀기 때문에, 깊은 인상을 남기려고 노력할 필요도, 자신을 인정하지 않을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다. 젊은 시절에는 보통 로맨스에서 사람들이 겪는 실망감보다 훨씬 깊은 고통을 경험하게 된다. 누군가를 우상처럼 숭배하지만 절대로 사랑을 되돌려 받지 못하는 것이 당신의 흔한 러브스토리다. 여러 사람으로부터 거부를 당하면서, 당신은 좀더 스스로의 감정에 대해, 그리고 선택에 대해 현실적으로 발돋움한다. 그런 면에서 이러한 고통은 당신에게 필요한 일이다. 마침내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이해해주는 사람을 만났을 때, 아마도 당신은 믿을 수 없어하며 이 사람을 밀어내려고 할 것이다. 하지만 일단 믿음의 유대가 쌓여지면, 특히 그 과정이 길고도 고통스러웠다면, 당신의 마음은 그 사람에게 고정되어 떠나지 못하게 된다. 당신이 쏟아내는 사랑에 깊이에 따라서, 상대방은 초조해할 수도 있고, 두려워하며 뒷걸음질칠 수도 있다. 따라서 당신은 친구나 연인에게 너무 무거운 감정을 싣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해야 한다. 외모로도 성격으로도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당신은 사람들의 마음을 애태운다. 하지만 무책임하고 파괴적으로 행동하는 면도 강하기 때문에, 가장 인내심이 강했던 연인마저도 결국 당신과 헤어지기로 결심하기에 이른다.

사수자리2의 장점 : 특이한, 열정적인, 재능이 많은
사수자리2의 단점 : 괴상한, 무책임한, 거부당하는

사수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좀더 많이 움직이며 때로는 남이 하는 대로 행동하라. 아무도 자신을 이해해주지 못한다는 믿음으로 자기 스스로를 궁지에 몰지 말라. 세상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라. 무엇이든 새롭게 생각하라.

사수자리Ⅱ 유명인들
월트 디즈니, 케네스 브래너(영국 배우), 장 뤽 고다르(프랑스 영화감독), 조셉 콘라드, 시니어드 오코너(아일랜드 가수), 커크 더글라스, 존 말코비치, 짐 모리슨, 래리 버드(농구선수), 제임스 골웨이(플룻 연주가), 킴 베이싱어, 노태우, 이종환


★사수자리Ⅲ 거인의 주간 12월 11~18일

당신이 태어난 사수자리Ⅲ의 시기는 거인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삼는다. 인간의 일생에 비유하자면 60대 초반으로, 은퇴의 시기가 임박하거나 혹은 이미 은퇴한 시기에 해당하며, 새로운 자유를 주장해오다가, 이제 그 자유의 범위를 더욱 넓히는 시기에 해당한다. 이제 다가오는 시기를 위해 계획을 해야 한다. 경제적 문제를 재정리하고, 더 넓어진 여가 시간의 공백을 메워야 하는 문제에 직면한다. 더불어 이제 풍부한 상상력이 필요한 더욱 창조적인 목표를 따를 수 있게 된다.

거인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큰 규모로 생각한다. 가족 모임을 계획하든, 사업 전략을 짜든, 당신의 사고 체계 자체가 큰 프로젝트에 맞다. 당신은 모든 종류의 좁고 시시한 사고방식을 싫어한다. 우선은 전체 그림을 먼저 보며 세부적인 일에 얽매이는 것을 피한다. 사수자리Ⅲ인 당신은 마음이 넓으며 아낌없이 베푼다. 하지만 그 대가를 바랄 정도로 현실적이기도 하다.
당신은 일단 마음을 결정하면 번개처럼 빠른 속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당신의 목표에 개입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다. 친구와 가족들은 곧 분위기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당신과 가장 좋은 관계를 맺는 사람들은 하루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당신의 마음의 일기예보를 읽으려고 노력한다. 바로 그것이 하루를 마감할 때의 프로젝트의 결과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주위를 불안하게 만드는 당신의 성격적 측면은 조직의 조화와 효율성을 위해서 너그럽게 못 본 체 하거나 무시되어야만 한다.
당신의 감정은 매우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그 감정이 폭발한다면 화산과 같은 뜨거움을 보여주게 된다. 당신에겐 아픔을 함께 느껴주는 사람들의 존재가 매우 중요하다. 바로 그런 사람들과 주기적으로 만나야만 자신의 마음 속 이야기를 털어놓고 무거운 짐을 벗을 수 있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사생활은 물론 일에서도 마법과 엑스터시의 경험에 마음을 빼앗긴다. 기본적으로 당신을 매료시키는 것은 불가능한 도전이다. 당신은 크고 작은 기적을 행하여 동료들을 놀라게 만드는 것을 즐긴다. 하지만 당신을 경쟁적인 사람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당신은 진정한 경쟁이 불가능한 아주 막강한 요새 안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요새 안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눈은 다소 자기중심적이긴 하지만, 사수자리Ⅲ의 자신감과 확신이 바로 여기에서 비롯된다.

거인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을 가장 멋지게 사랑해줄 연인이나 배우자는 일단 당신의 방어벽을 허문 후, 마법의 주문으로 당신을 매료시키는 사람이다. 당신은 자신의 육중한 업무와 무거운 책임감을 가볍게 덜어줄 아주 특별한 사람의 사랑을 받고 싶어 한다. 배우자는 당신의 보호적이고 서슴없는 행동에 도움을 받을 테지만, 감옥에 갇힌 듯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자기 스스로의 재능과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없음에 화가 난다.
당신은 천성적으로 하나의 목표에 충실하게 전념하기에 욕망과 필요를 구분하는 데에 아무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때때로 욕망과 필요는 일치하기도 한다. 당신과 깊게 연루된 사람들은 당신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잘 알게 된다. 그들은 따르느냐, 거부하느냐의 단 하나의 선택에 직면해야 한다. 협상이나 절충의 여지는 있을 수 없다. 하지만 동화 속의 거인처럼, 당신도 가끔은 속을 수 있다. 하지만 속아도 속은 줄 모르며 한참이 지나서야 그 사실을 깨닫는다.

사수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삶의 작은 즐거움을 사랑하라. 타인을 더욱 이해하라. 자신의 도덕적 기준을 자신에게 적용하라. 사적 성장에 더 많은 에너지를 기울여라. 필요하다면 남들과 조화를 이루는 방법을 찾아라. 깃털을 곤두세우지 말라.

사수자리Ⅲ 유명인들
알렉산드르 솔제니친, 스티븐 스필버그, 베토벤, 프랭크 시나트라, 구스타브 플로베르(프랑스 소설가), 마가렛 미드(고고학자), 윌리엄 사파이어(플리처상 수상자인 미국의 컬럼니스트), 마이클 오비츠(월트디즈니사의 전 사장), 디온 워릭(가수)


★사수-염소자리 예언의 커스프 12월 19일-25일

사수-염소자리는 인간생에서 63세 즈음에 비유된다. 또한 계절적으로는 겨울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 시기에 많은 땅들이 휴지기에 들어가며, 어떤 동물은 동면을 준비하고, 불어오는 바람은 차갑다. 또 동지날은 1년 중 어느 때보다 밤이 길고 낮은 짧다. 스톤헨지의 제사장이 하늘의 별을 관찰하고 예언을 하는 것도 바로 이 때이며, 운을 점쳐보는 것도 이 즈음이다. 그런 점에서 사수-염소자리는 예언을 그 중심이미지로 한다고 말할 수 있다.

사수-염소자리는 불과 목성의 사수자리와 흙과 토성의 염소자리로부터 동시에 영향을 받는다. 이 두 행성의 에너지는 정반대이다. 목성은 팽창과 즐거움과 낙관주의를 대표하는 반면, 토성은 수축과 진지함과 현실주의를 대표한다. 두가지 요소의 밀고 당기는 효과가 작용하면서 그는 상당히 특이한 성격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그는 목성의 영향으로 재미를 추구하지만, 토성의 영향 때문인지 그렇기 하기에는 너무 진지하다. 어떤 경우에는 토성의 영향으로 주어진 일에 전력을 다하기 시작하지만, 목성의 영향 때문인지 새로운 영역에 한눈을 팔게 된다. 그가 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이 두 가지 요소를 자기 속에서 잘 통합해야 한다.
사수-염소자리가 지닌 불과 흙의 요소는 각각 고도로 발달한 직관력과 지각 능력을 보여주는데, 그러므로 정신적 성향이 강하다거나 혹은 감정적 성향이 강하다고 꼭집어 말하기는 힘들다. 그는 오감, 특히 시각과 청각을 믿으며 그와 동시에 육감까지 신뢰할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 그는 자신의 힘에 대해 확신할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지만, 한편으로 친절하며 이해심도 많다. 가장 최악인 경우는 자기연민을 느끼는 때인데, 대개 자기연민은 사회생활에서 실패하거나 누군가에게 거절당하는데서 비롯된다. 어떤 사수-염소자리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무력감에서 오는 상처와 좌절에서 오히려 심리적인 안도감을 얻는다. 긍정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해야한다는 책임감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어떤 사수-염소자리는 억압되었던 감정이 터져나오면서 충격을 받아 호전적인 태도를 갖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에너지 역시 긍정적으로 사용된다면 뛰어난 창의성으로 승화될 수도 있다.
카산드라(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예언자로 주로 나쁜 일만 예언한다-역주)처럼, 사수-염소자리는 남이 자신을 좋아해줄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 물론 그를 좋아해주는 사람도 꽤 있다. 어떻든 타인에게 인정받는데 얽매이지 않음으로써, 대개의 사람에게 부족한 힘과 자유를 갖게 된다. 비슷한 얘기로 그는 또한 자신이 만난 사람 대부분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꽤 비사교적으로 보인다. 그의 절친한 친구가 되고 싶다면, 그를 좋아하는 것 외에 한가지 요건만 더 충족시키면 된다. 그를 있는 그대로,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는 아첨하는 사람이나 단지 예의로 하는 행동을 간파하기 위해 안테나를 세우고 있는데, 그러므로 아첨은 씨도 먹히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겨우 몇 명만이 그와 가까워질 수 있다.
그는 부모와의 갈등 때문에 힘든 어린시절을 보내는데, 대개 같은 성별의 부모와 충돌한다. 본인은 세심하고 관대한 부모가 될 수 있는데, 하지만 몇몇 사수-염소자리는 부모가 했던 것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할 위험이 있다.

깊고 열정적인 기질과 섹시함은 주위 사람들을 자석처럼 끌어당긴다. 대개 사수-염소자리의 친구나 연인은 혼자 있고 싶어하는 그의 욕구를 이해하며, 그와 은밀하고 은둔적인 생활을 공유하는데서 대단한 만족감을 느낀다. 한편 사수-염소자리의 파트너가 좀더 외향적이라면, 그는 세상과 사수-염소자리를 잇는 가교가 되어주며 껍질 밖으로 나오도록 도와준다. 사수-염소자리가 사회적으로 활짝 피는 것을 지켜보면서 얻는 기쁨은 상당하다. 한가지만 경고하겠다. 사수-염소자리는 피그말리온처럼 행동할 위험이 있다. 즉, 파트너의 이러한 노력 덕분에 새 생명을 얻게 되었으면서, 막상 상황이 바뀌면 파트너를 거부하며 안녕을 고할 가능성이 높다.

사수-염소자리의 강점: 영적인, 불가해한, 강렬한
사수-염소자리의 약점: 좌절하는, 비사교적인, 폭군같은

사수-염소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강렬함을 가라앉히는 법을 좀 배워라. 스스로에 대해 더 잘 이해할수록, 기분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일도 줄어들 것이다.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하라. 따뜻하고 애정넘치는 면을 마음껏 발휘하고, 항상 가슴을 열어두어라.

사수-염소자리 유명인들
플로렌스 그리피스 조이너, 유리 겔라, 조셉 스탈린, 코지마 리스트(피아니스트 리스트의 딸), 노스트라다무스, 시시 스페이식, 다이언 소이어, 이스마엘 머천트, 시슬리 타이슨(영화배우), 키퍼 서덜랜드, 프랭크 자파, 제인 폰다, 레이드 버드 존슨, 조셉 스미스, 애바 가드너, 애니 레녹스, 헬레나 루빈스타인, 안와르 사다트(전 이집트 대통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