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정보 공유실/Etc

해외 무료 음악 스트리밍 Grooveshark 우회 접속하는 방법 및 우회 없이 접속하는 방법

연이v 2014. 3. 14. 22:41
반응형
SMALL

Grooveshark가 막히고 나서 해외 무료 음악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사이트들을 샅샅이 찾아보았지만 Grooveshark 만한 데가 없더라.

뮤직비디오만 나오거나 찾아도 노래가 별로 없거나, 일반인들이 부른 노래가 섞여 나오질 않나..

그래서 알아낸 것이 바로 Grooveshark를 우회접속하여 사용하는 방법.


알고보니 해외 사이트인데 우리나라에서 접속이 제한 된 것이라고 한다.(방심위 사이트 차단)


- Grooveshark(그루브샤크) 사이트는 미국에서 알아주는 정식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이며

- 한국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로는 벅스, 멜론등의 사이트와 같은 사이트입니다.

- Grooveshark가 방심위로 인해 차단된 이유는 저작권을 들여먹으며 2013년 11월 1일부로 그루브샤크 접속 차단 시행

- 2014년1월 24일 그루브샤크 회사에서 사이트 차단에 대한 이의신청이 기각되어 최종 접속 차단 처분 확정

- 그루브샤크 유료 회원 및 개인 사용자모임에서 그루브샤크 접속 차단으로 인해 소송 진행중에 있습니다.


P.s Grooveshark가 2015년 4월 30일부(현지 5월 1일)로 서비스 종료가 되었습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논평] 방심위는 그루브샤크에 대한 접속차단을 해제하라! : http://opennet.or.kr/4750


오픈넷이 찾고 있는 원고(단)의 자격은 아래와 같다.

(1) 유료 회원으로 그루브샤크를 이용하다가 방심위의 차단으로 그루브샤크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 국내 이용자
(2) 해외에서 유료회원(또는 무료회원)으로 그루브샤크를 이용하다가 귀국해서 방심위의 차단으로 그루브샤크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 국내 이용자
(3) 그루브샤크 사이트에 자신이 만든 음악을 업로드하여 본인의 음악을 공유해오다가 방심위의 차단으로 국내 이용자에게는 공유를 할 수 없게 된 아티스트

오픈넷 측은 위 요건에 맞는 원고가 모집되는 대로 이용자 입장에서 방심위의 접속차단 처분의 위법성을 다툴 예정이다. 소송 원고 모집 메일 계정은 master@opennet.or.kr 이며, 문의는 박지환 변호사(02-581-1643)에게 가능하다.






이걸 이용하자면 해외 IP로 접속하게 되면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단 소리..
아마 내 블로그 찾아주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이미 크롬을 쓰고 계실텐데, Grooveshark를 우회접속 하는 데 역시 크롬이 필요하다.

구글 크롬은 여기서 다운 받으시고 →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

설치가 오래 걸린다거나 용량이 큰 게 아니니 부담 없이 설치하면 되고, 인터넷을 이용할 때 유용하게 쓸 일이 많을테니 설치해 놓는 게 좋다.


설치가 끝난 분은 이 포스팅을 구글 크롬으로 보시는 게 더 편리할테니 포스팅 맨 위 주소(게시글 링크)를 복사해서 크롬 주소창에 넣어주자.

크롬 우측 상단을 보면 三 버튼을 눌러 설정을 누른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settings"을 타이핑 하고 엔터 쳐도 된다.





설정 페이지 하단을 보면 사용자탭이 있는데 이제 막 설치한 사람들은 "현재 유일한 사용자"라고 써 있을 것이다.


새 사용자 추가 버튼을 눌러 아무 아이콘이나 선택하고 아무 닉네임이나 대충 선택해서 넘어가면 사용자가 하나
더 생기고(위 스샷 참고) 바탕화면에 사람 얼굴이 그려진 크롬 아이콘도 생긴다.(아래 스샷 참고)

Grooveshark에 접속할 때는 이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오면 된다.

※ 참고 - 크롬창 좌측 상단을 보면 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을 눌르면 사용자 선택 가능합니다. (해당 선택 사용자는 새창으로 뜹니다.)




그대로 크롬 브라우저를 닫지 말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은 계정이 다들 있으시겠지만 없으면 만들어주면 된다.

그런 다음 아래 주소로 이동해서 zenmate를 설치한다.

- zenmate는 구글 브라우저 안에 설치하는 것이므로 구글 창에서 이 사이트를 열어야 한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이 사이트를 열면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도 설치하라고 메세지가 뜬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zenmate-for-google-chrome/fdcgdnkidjaadafnichfpabhfomcebme#detail/zenmate-for-googlechrome/fdcgdnkidjaadafnichfpabhfomcebme


※ 설치 후 이동되는 사이트에서 이메일 계정을 만들어야 zenmate를 사용할 수 있다.

zenmate 사용중 페이지 로딩이 길 때 구글 크롬 우측 상단의 방패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연결된 국가가 나온다.(아래 스샷 참고) 가운데에 연결된 해당 국가를 누르거나 하단 change location 클릭해서

미국(뉴욕)으로 하면 좀 더 빠르게 접속 할 수 있다.





zenmate는 사이트 우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에 앞서 사용자 추가를 하라고 한 이유는

새로 추가된 사용자에서만 zenmate가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우회접속을 이용하다 보니 그렇지 않을 때보다 속도가 조금 느릴 수 있기 때문이다.


바탕화면에 첫 번째 사용자 - Chrome이 생겨 있을텐데 이걸 눌러서 브라우저를 실행시키면 zenmate가 없는 상태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Grooveshark를 이용할 때만 새로 만든 사용자의 크롬을 이용하면 된다.

설치가 끝났다면 http://grooveshark.com/로 이동해보자.

페이지 로딩이 조금 느리니 참고 기다리면 방통위 불법 사이트 차단 메세지 대신 예전처럼 크고 아름다운 Grooveshark 홈페이지가 나온다.


예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이용할 때보다 느려서 음악이 가끔 끊기듯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그럴 경우 사이트를 새로고침 해서 다시 들어오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다시 들어오기 전에 추가해뒀던 음악들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생목록에 음악을 추가하면 된다.


재생목록을 추가하려면 Grooveshark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음악이 추가된 상태에서도 리스트를 유지하면서 가입이 가능하다.




-이상 Grooveshark 우회접속 방법 입니다.-


추가사항

우회없이 첩부된 닷지 크롬(DodgeChrome)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015-02-18
닷지크롬 DodgeChrome-42.0.2300.0b

- 플래시 플레이어 16.0.0.305 내장
- HTML5 비디오, 오디오 코덱 내장


사용법: 임의의 디렉토리에 압축을 푼 뒤 chrome.exe 실행

사용자 데이터 생성 위치:
  Windows XP and Windows 2000

    C:\Documents and Settings\<user nam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Dodgechrome

  Windows 8.1, Windows 7, and Windows Vista
    C:\Users\<user name>\AppData\Local\Dodgechrome




닷지크롬은 차단필터(warning.or.kr)에 걸리지 않게끔 변형한 웹브라우저입니다.
우회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속도 저하가 없습니다.
방식의 특성상 접속 불가능한 사이트가 다수 있습니다. (HTTP 400 에러)
위의 이유로 이 브라우저를 단독으로 쓰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단사이트 접속에만 이용하세요.

* 현재 윈도 8에서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음 버전에 수정할 예정입니다.

버그 등은 dodgebrowser@gmail.com 으로 제보 받습니다.

제작자 이메일 - dodgebrowser@gmail.com / 닷지크롬 출처 - http://dodgechrome.blogspot.kr/


2015-02-18 닷지크롬 DodgeChrome-42.0.2300.0b
[Dodgechrome-42.0.2300.0b]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이 안될 경우 아래 블로그 첩부 파일로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분할 압축/ 7zip 이나 반디집으로 압축 해제)



Dodgechrome-42.0.2300.0b.zip


Dodgechrome-42.0.2300.0b.z01


Dodgechrome-42.0.2300.0b.z02


Dodgechrome-42.0.2300.0b.z03


Dodgechrome-42.0.2300.0b.z04


Dodgechrome-42.0.2300.0b.z05


Dodgechrome-42.0.2300.0b.z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