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정보 공유실/공개 자료실

WINAMP 방송을 위한 SHOUTcast DSP v1.8.0

연이v 2008. 12. 9. 05:02
반응형
SMALL

Winamp를 이용해 방송을 할 수 있는 Winamp Plug-in 입니다.

단, 이 Plug-in 외에 아래 관련자료로 링크된 서버 프로그램도 설치해야만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Winamp 방송을 위해서는 고속 인터넷 회선이 필요합니다. 모뎀을 이용한 방송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음질의 차이가 엄청나기에 가능하면 고속회선을 이용한 방송을 권해드립니다.


[실행 및 설치방법]


먼저 위 관련자료에 링크된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이 Plug-in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받은 shoutcast-dsp-1-8-0-windows.exe 파일을 실행 시킨 후 몇번의 Next 버튼을 누르면 설치됩니다.


설치완료 후 Winamp 를 실행시켜 옵션의 환경설정 부분의 Plug-in - DSP/Effect 에서 SHOUTcast Source for Winamp v1.8.0 [dsp_sc.dll] 을 클릭합니다.


위에서 클릭하여 나온 창의 설정은 그대로 두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트레이(시계가 표시되는 곳)에 새로생긴 소리가 퍼져나가는 모양의 아이콘(부채꼴로 생겼음)을 더블클릭하여 SHOUTcast source 창이 나오게 합니다.


Server:localhost:8000 부분의 [Edit] 버튼을 누릅니다.


다른 내용은 수정할 필요없이 Password 부분만 서버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정한대로 수정해주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