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정보 공유실/공개 자료실

[코덱] fraunhofer_mp3_codec_pro_v1.263

연이v 2008. 12. 9. 04:59
반응형
SMALL

MP3란 우리가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HWP, *.WAV, *.TXT 처럼 파일 확장자의 일부분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MPEG1 Audio Layer-3'의 줄인말이 MP3입니다. MP3는 MPEG-1의 규격중 오디오 압축 부분을 의미합니다. (MPEG-1과 함께 현재 사용되는 건 MPEG-2인데 최근 기술적으로 우수한 디지털 오디오로 관심을 받고 있는 AAC(Advanced Audio Coding or MP4)는 MPEG-2에서 파생되었습니다.) MP3를 'MPEG Audio Layer-3'라고 했는데 이 Layer-3이라는 건 Layer-1, Layer-2 다음에 Layer-3으로 버전업이 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Layer-1은 압축율이 1:4 정도, Layer-2는 1:6 ~ 1:8 정도의 압축율을 갖고, Layer-3은 1:10 ~ 1:12의 가장 뛰어난 압축율을 갖기 때문에 MP3로 불리우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여기서 우리는 Fraunhofer(프라운호퍼) 연구소에서 만든 가장 뛰어난 코덱을 사용해 볼까 합니다.

fraunhofer_mp3_codec_pro 코덱 설치하기
 



세부사항 설명


 

 

<그림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실행한다.
옆 그림[1] 과 같은 창이 뜰것입니다.
하드웨어를 선택후 -> 오디오코덱을 선택후 하단 [속성] 을 누른다.

** 꼭 어렵게 코덱을 설치 해야하나요?
아닙니다. 간단하게 설치만해서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이유는 좋은 코덱을 가지고 방송도 하며, 어떤식으로 높은 음질을 설정 할수 있는지 숙지 시켜드리는 것 입니다.

** 그럼 쉽게 설치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차이점은요?
차이점은 쉽게 하느냐, 어렵게 하느냐 라고 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코덱을 설치한다고 모두가 똑같이 높은 음질이 설정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예외도 있는 법이죠^^ 그렇게 때문에 설치말고 수동적으로 하는 방법까지 배운다면? ..... 아는게 힘입니다!


그림[1] 오디오코덱 선택후 속성을 누르셨나요? ^^
옆 그림[2] 와 같은 창이 뜰것입니다.
fraunhofer_mp3_codec_pro v버젼 을 선택후 다시 [속성] 을 누르세요
(*) 이 오디오 코덱 사용 (U) 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의 우선 순위를 1순위로 지정하시고 [확인] 을 눌러주시면 호프라코덱을 사용하게 됩니다.

** 어렵지 않았죠? 혹시 모르닌깐! 리붓 한번 하세요~

** 이제 DSP 에서 음질을 320 까지 선택후 방송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전용 서버를 가지고 방송하지 않는 이상 본인의 PC 에 SHOUTcast 를 설치후 방송한다면 128/44 로 32명까진 무리입니다. ^^ 버퍼(끊어지는 현상)가 나겠죠.


**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라이브, 세이캐스트, 디오데오 등과 같은 대형 사이트에서 무료 방송서버를 구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