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프로그래밍

1.게임프로그래머 지식

연이v 2009. 7. 3. 18:13
반응형
SMALL


1. C언어 : 이후 공부하게될 모든 언어의 기반이므로 알고리즘, 자료구조, 문법등을 익힙니다.

2. API : API는 윈도우즈 체제의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해주므로 다양한 그래픽등이 가능하고
         또한 네트워크 기술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3. C++ : C만으로는 현재의 윈도우즈 2000에서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매우 어렵다고
         볼수 있다. 그래서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알아야하고 java나 visual basic보다는
         C++을 먼저 익히는게 더 효율적이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닦을 수 있습니다.

4. MFC(visual c++) :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보다 visual하게 해준다.
                     API에서 가능한 모든 것을 보다 화려하게 구현할 수 있다.
                     그림판(포토샵 기능), 전투 테트리스, 간단한 네트워크 게임등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5. com/dcom : 인터넷에서 게임을 구현하는 보다 효율적인 분산처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처리속도, 전송속도, 용량, 재활용 등 문제 해결)

6. direct X : MFC 기반에서 2D, 3D 라이블러리를 제공해주고 케릭터를 제작하거나
              이동할 수있는 기술등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7.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온라인 게임에서 중요한 기술입니다.

 그외에도 OS에 대한 이해 및 Windows Programming,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기능, Windows상에서
 빠르게 그림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해주는 Direct Draw, 효과음을 처리할 수 있는
 Direct Sound와 3D FX Sound, 입력 장치로부터 일관된 방법으로 데이터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Direct input, 네트워크 상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Direct Play와
 보다 지능적인 캐릭터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