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프로그래밍

22.게임 회사 면접에 나오는 질문 목록

연이v 2009. 7. 10. 21:04
반응형
SMALL


게임을 좋아한다면 게임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올해부터 시작된 각 회사의 공채 덕분에, 면접에서 어떤 질문을 하는지 알아낼 수 있었다.

 

게임 회사에서 일할 수 있는 분야는 게임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기술 지원, 경영 등 다양하다. 따라서 관련 전공 질문은 제외하고 일반적인 질문만 모아봤다.

 

 

1. 우리 회사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2. 유저의 폭을 넓히고 싶다. 더 나이가 많은 연령대나, 여성 유저를 늘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한다고 생각하는가?

 


3. 게임(회사의 특정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들어보라.

 


4. 부분 유료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5. 아이템 현거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6. 게임 뭐 좋아하나? 얼마나 했나? 무엇을 잘 하는가?

 


7. 현재 게임(회사의 특정 게임) 운영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다른 아이디어가 있는가?

 


8.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가?

 


9. 주 5일 근무라고는 하지만 사실상 지켜지기 힘들다. 개인 시간을 가질 수 없을 만큼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절대적이다. 괜찮은가? 애인 만날 시간도 없는데 어떻게 하겠는가?

 


10. 게시판에 올라오는 고객의 비난 글을 본 적 있는가? 어떻게 해결해야 된다고 생각하는가?

 


11. 게임을 얼마나 했는가? 레벨이 몇인가?

 


12. 게임(회사의 특정 게임)을 소개하고 파는 멘트를 해보라.

 


13. 다른 나라(일본/대만/중국/미국 등등) 시장에 진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겠는가?

 


14.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를 만든다면 어떤 것이 효율적이겠는가?

 


15. 향후 게임 산업에서 주류가 될 플렛폼은 무엇이겠는가?

 


16. 미국의 E3나 동경 게임쇼에서 출품된 차세대 모델에 대해 아는가?

 


17. 우리 회사에서 교육용 게임을 만들려고 한다면 어떤 식으로 해야할까?

 


18.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데, 입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

 

 

조사 대상은 2005년 엔씨소프트,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이고 자료 조사는 실제로 올해 면접을 봤던 사람들의 후기를 모 카페에서 보고 정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