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정보 공유실/공개 자료실

곰플레이어(다음팟플레이어) 사운드 보강기

연이v 2008. 9. 9. 23:53
반응형
SMALL

곰플레이어(다음팟플레이어)로 영화 감상을 하실때 들쑥 날쑥한 음질
또는 너무 작아 볼륨을 최대로 해야 듣을 수 있다던가
음성이 작게 나오다가 높은 배경음 때문에 볼륨을 자주 조정을 해야 하시던분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초보분들을 위해서 자동 설치판으로 올렸습니다.)

※ 곰플레이어 사운드 보강기 설치

곰플레이어 사운드 보강기 설치 후 곰플레이어 실행 - 환경설정(F5) - 소리탭 - 플러그인 탭으로 가셔서 가운데에 있는 폴더버튼을 누르시고
C:\Program Files\GRETECH\GomPlayer\plugins로 폴더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폴더 선택을 하셨으면 플러그인 목록에 Enhancer v0.17[dsp_enh.dll]을 선택 하단에 있는 구성을 클릭하시면 창이 뜹니다.
취소 누르시고 사운드 보강기 창이 뜨면 창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Skin Browser
누르셔서 스킨을 바꿀 수 있으며 Hide Enhancer 선택시 매번 곰플레이어 실행시 숨겨진 상태에서만 실행이 됩니다.

다시 창을 띄우시려면 환경설정 - 소리탭에 있는 플러그인 탭에서 Enhancer v0.17을 선택 후
구성을 눌러주시고 사용안함 선택 후 다시 Enhancer v0.17을 선택하시면 됩니다.(다음팟플레이어도 동일)

※ 다음팟플레이어 사운드 보강기 설치
다음팟플레이어사운드 보강기 설치 실행중 설치 경로를 C:\Program Files\DAUM\PotPlayer\plugins로 설치 경로 변경하시고
설치 진행시 
새폴더 생성을 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면 예 클릭하시고 설치 계속 진행합니다. 사운드 보강기 설치 완료 후

다음팟플레이어 실행 - 환경설정(F5) - 음성탭의 (+)하단메뉴 - Winamp DSP 플러그인 - 경로 부분을 아래와 같이 폴더 선택
C:\Program Files\DAUM\PotPlayer\plugins로 폴더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폴더 선택을 하셨으면 플러그인 목록에 Enhancer v0.17[dsp_enh.dll]을 선택하시고 적용하시면 사운드 보강기 창이 뜹니다.
- 창이 안뜨는 경우 구성 클릭 후 팝업 취소 하시면 됩니다.

사운드 보강기 창이 뜨면 창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Skin Browser 누르셔서 스킨을 바꿀 수 있으며..
Hide Enhancer 선택시 매번 곰플레이어 실행시 숨겨진 상태에서만 
실행이 됩니다.

다시 창을 띄우시려면 환경설정 - 소리탭에 있는 플러그인 탭에서 Enhancer v0.17을 선택 후
구성을 눌러주시면 창이 뜨게 됩니다.

PS. 다음팟플레이어에서는 2채널이하에서만 DPS가 작동하게 디폴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위의 설정 창에서 "2채널 이하에서만 동작" 체크를 해제하시면 모든채널 DSP 적용이 됩니다.

참고로 사운드 보강기 스킨 및 Presets 설정 파일은 아래 자료에는 디폴트 스킨과 은색 UI 스킨만 적용되며 Presets 설정은 노말만 있습니다.
그외 스킨 및 Preset 설정 파일을 원하시면 아래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 후 스킨 및 Presets 설정 모음 파일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gomplayer_사운드보강기.ex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