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정보 공유실/생 활 상 식

자도 자도 졸립다고?

연이v 2009. 6. 7. 04:31
반응형
SMALL

1 오전에는 머리를 쓰고, 오후에는 사람을 만나라
오후 두세 시가 고비다. 뭔가를 구상하거나 기획을 해야 한다면 오전에 할 것. 졸음 퇴치에 사람을 만나는 것만큼 특효약도 없다. 바쁘게 사람을 만나면 쏟아지는 오후의 졸음을 막을 수 있다.

2 봄나물, 과일 등 비타민 섭취를 늘려라
봄철에는 비타민 소모량이 3∼5배나 증가한다. 비타민이 부족해지기 쉬우니 채소와 신선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두릅·도라지·더덕·냉이 등 봄나물은 입맛을 돋우고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원기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3 미치도록 잠이 온다면 10분 정도 잠을 청하라
눈꺼풀이 무겁도록 잠이 온다면 자는 수밖에. 책상에 엎드려 10분 정도 단잠을 청한다. 낮에 자는 10분은 밤에 한두 시간 잔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4 스트레칭에 5분만 투자하라
적당한 운동은 폐활량을 늘려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한다. 바빠진 몸은 당연히, 잠을 몰아내는 데 효과적. 사무실 의자에 기대 팔꿈치를 펴고 어깨를 쭉 뻗어준다. 이때 발뒤꿈치를 꼭 붙이면 자극이 더 느껴지면서 몸이 시원하게 풀린다.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 무릎 위에 올린 다음 허리를 펴고 어깨와 가슴을 틀어주면 굳어 있던 허리가 풀리면서 졸음을 쫓을 수 있다.


5 잊고 있던 아침 식사를 다시 시작하라
하루 세 끼, 규칙적인 식사는 만병통치약이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당연히 점심 때 과식을 하게 되어 졸음이 더 쏟아진다.

6 지압 마사지를 해라
몇 군데만 눌러줘도 지긋지긋한 잠에서 벗어날 수 있다. 양 눈썹 중앙에서 이마 쪽으로 2cm 올라간 부분을 5회 정도 눌러 자극을 주면 머리가 개운해진다. 양 미간도 가볍게 문질러주면 눈을 맑고 시원하게 해준다. 어깨에 손을 얹었을 때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을 손가락 세 개로 꾹 눌러준다. 자극을 가하면 어깨가 시원해지면서 의욕이 생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