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Game&Ani/Team Curio Project

[한패 프로젝트] 너의 눈동자에 히트미 (제작 예정)

연이v 2020. 11. 11. 20:18
반응형
SMALL

 

     
너의 눈동자에 히트미
 
제작사 GIGA
 
프로그래밍
A S G T H
 
번역 10%
 
교정 10%
 
그래픽 50%
 
진행상태 제작 예정작  
업데이트 2020.11.27

작업 팀원

번역: 연이v
그래픽: 연이v
프로그래밍: 연이v
교정: 연이v

 

프로젝트 본문

너의 눈동자에 히트미 1.02 버전 대응 한국어 패치 프로젝트!
キミの瞳にヒットミ Ver.1.02 (19금)

발매일 : 2017年 1月 27
제작사 : GIGA

모 한국어 프로젝트 팀과 달리 개인 제작이므로 번역이 다소 어색할 수 있으며..
본 한국어 패치는 너의 눈동자에 히트미 1.02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한국어 패치이며
오역, 의역, 오탈자 등이 있을 수 있으며 매끄롭지 않은 번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동작 팅김 버그 대안 안내>
1. 프롤로그 초반 & 일부는 화면에 일어 깨짐 글자가 출력하지 않도록 설정하였습니다.
한글 폰트를 적용하려 했지만 불안정한 동작(효과 및 대화창이 깨지는 등) 및 오류없이 팅기는 문제가 발생해서
특수 효과 글자를 출력하지 않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초반 프롤로그 & 일부는 케릭터가 말을 하거나 주인공 시점에서 말을 하는 부분이 아무런 대화창이 뜨지 않는다면
대화창 로그(마우스 오른쪽 클릭)를 확인하셔야 케릭터가 무슨 말을 했는지 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이벤트 모드 목록 제목의 간이 풍선 도움말(마우스 위에 올려 놓을 때 뜨는 창)은
한글 적용시 불안정한 동작과 팅김 문제가 발생하므로 한국어 패치 적용에 제외 되었습니다.
단, 공통 루트, XX 케릭터 루트, 배드 루트 구간은 한글로 표기가 됩니다.
- 본 제목에 한글 적용시 게임 팅김 및 깨지는 글자 및 특수 문자, XX 케릭터 구간인데 다른 구간으로 잘못된 표기가 되므로
- 이로 인해서 세이브 & 로드 항목에 세이브된 시나리오 제목 일부는 뷁어로 표시가 됩니다.
@ 추후 불안정한 동작에 의한 팅김 버그 문제가 해결이 되면 수정이 될 예정이며 수정이 불가피할 경우 그대로 적용됩니다.

3. 간이 일어 풀이(히나가나/가타카나) 표시 구간 명령어 인식 오류로 ' ' 표기 적용하여 오동작없이 표시되도록 적용.
일부 일어 풀이(히나가나/가타카나) 표시 구간이 명령어 인식 오류로 팅김이나 대화창 깨짐 등의 오동작으로 인해
일부는 표시 구간이 ' ' 표기가 되도록 적용이 됩니다.

4. 추가 시나리오 윈도우10에서 인증 오류로 인한 크래커 파일 적용 및 v3 lite 바이러스 오진 안되도록 수정.(타 백신은 오진 발생합니다.)
추가 시나리오 인증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환경(윈도우10)에서 정상 작동하도록 크래커를 적용하였으며
v3 lite에서 크래커 파일이 바이러스로 오진이 되어 삭제가 됨에 따라서 v3 lite에서 크래커 파일을 바이러스로 오진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으나 다른 PC 환경에서 오진이 발생되는 지는 미확인입니다.(일부 타 백신 사용자는 예외 설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크래커 파일의 중요 파일인 txt 파일을 삭제할 경우 추가 시나리오 인증이 정상 작동하지 않아 추가 시나리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5. 그 외 버그 등이 있는지 추가적으로 확인 중.

<주의 사항>
NeXAS 엔진 특성상 환경 설정 파일이 호환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같은 엔진과 UI 등을 사용하는 게임(리 컬렉션 스토리, 슈크레 등)이 설치되어 있거나
해당 게임 실행한 적이 있거나 한국어 버전 실행 이후 및 일어 버전을 1번만 실행하여도 게임 진행도 및
환경 설정이 초기화가 됩니다.
- 다만 세이브 파일은 보존됩니다.(일어 / 한국어 버전 세이브 상호 호환)
※ 진행도 초기화를 원치 않으신 경우 수시로 세이브 폴더를 백업해 주시길 바랍니다. (내문서 - GIGA - 해당 게임 폴더 별도 백업)

이 경우 한국어/일어 버전 실행 시 팝업 창이 뜨는데 취소 버튼을 눌러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전체 초기화를 해 주시고
환경 설정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 주셔야만 한글이 깨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폰트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 기본 맑은 고딕 적용 / 그 외 폰트 적용시 불안정한 동작과 팅김으로 인해 다른 폰트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폰트를 변경하신 경우 일어 폰트만 나열되거나 폰트가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한글 폰트로 지정할 수 없으니
환경 설정 진입 후 메세지 설정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부분 초기화(기본값으로 되돌리기)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패치를 이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게임 내 설정에서 시스템 - 자동 업데이트는 꺼주시길 바랍니다.
자동으로 패치가 되면 한국어 패치는 정상 작동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만약 게임 업데이트가 될 경우 그에 맞는 한국어 패치가 버전 업데이트가 추후 나올 수 있습니다.

실행 파일은 일부만 한국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오류 등의 메세지는 일어(한글 깨짐)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환경 설정 등 메뉴 한국어 (그래픽 관련은 전문가가 아니라서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단 사진 참고)

한글 오프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