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urio

비주얼 노벨 한국어 패치 팀 큐리오

Game&Ani/각종 자료실

클라나드 풀 보이스 한글 패치

연이v 2017. 9. 3. 01:31
반응형
SMALL

제목 : 클라나드 풀 보이스 (CLANNAD Full Voice) PC판

발매일 : 2008년 2월 29일

클라나드 풀 보이스 한글 패치 입니다. (한글 OS 실행기-Reallive- 포함)

<CALNNAD Full Voice KOREAN Path>


메뉴 및 CG, 스토리 번역 약 80% (20%는 일부 루트가 번역기로 다듬은 구간이 있습니다.)


일부 루트(후지바야시 쿄&료 루트 후반부, 캇페이 루트, 애프터스토리)는 번역기로 번역 및 수정 작업이 된 부분이 있으며..

그외 오타 및 의역, 오역이 있습니다.

제가 한글 패치를 확인한 결과..

약간의 오타, 의역, 오역, 일부 루트에서 문장 깨짐등이 발생하지만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추후 클라나드 FV 한글 패치 개선판을 만들어 볼 생각이지만..

아직까지는 리얼라이브 엔진을 뜯어서 고치는 부분이 노가다급이라서 한글 패치 개선판 제작에 손을 댈 엄두가 나지 않기에..

한글화 개선판 제작 여부는 미정이며 제작을 하게 된다면 기약 없는 제작이 될 수 있습니다.

****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클라나드 풀보이스 한글 패치 개선판 제작 시도 & 제작 도중 제작이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현재 한글 패치는 덮어 씌우는 방식입니다(개선판 제작을 할 경우 EXE 설치판으로 제작 예정이며 설치시 설치 비밀번호 입력 포함됩니다.)

압축을 푸신 뒤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한글 OS 실행기-Reallive- 포함)

게임 실행 후 폰트 설정 및 주인공 케릭터 이름을 디폴트로 해 주셔야 케릭터 보이스가 정상 작동 됩니다.



REALLIVE.7z

CLANNAD_FV_Korean.7z.001

CLANNAD_FV_Korean.7z.002


반응형